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달동 쭈꾸미 맛집 달동쭈꾸미

2022. 6. 1. 00:00
  • -

 

 

달동쭈꾸미

052-222-9201

울산 남구 삼산로 141 달동쭈꾸미

11:00 - 23:30

주차장 있음

 


 

오늘은 울산 달동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한 맛집인 달동쭈꾸미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달동쭈꾸미 외관

 

달동쭈꾸미는 정말 울산 사람들은 대부분 다 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손꼽히는 로컬맛집인데요. 갑자기 쭈꾸미가 확 땡겨서 이렇게 방문해봤습니다.

 

달동쭈꾸미 입구
달동쭈꾸미 주차장

 

달동쭈꾸미는 이렇게 1층에 커다란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달동쭈꾸미의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입니다. 생각보다 꽤 오랜시간까지 운영하더라고요. 본격적으로 식당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2층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입구쪽에 달동쭈꾸미의 메뉴가 보입니다. 메인메뉴로는 쭈꾸미가 준비되어 있구요. 추가메뉴로 돌솥밥, 계란찜, 볶음밥, 공기밥 정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쭈꾸미와 계란찜을 시키고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입구에는 이렇게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원두커피(아메리카노)는 식사시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바로 왼쪽으로 꺾으면 이런 통로가 나오는데요. 이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식사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달동쭈꾸미 내부

 

달동쭈꾸미의 내부 모습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내부가 정말 넓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굉장히 넓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워낙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그런지 자리가 거의 차 있었습니다.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빈자리로 안내받을 수 있었구요. 자리에 앉으면서 생각했던 메뉴인 웰빙쭈꾸미 2인분과 계란찜을 바로 주문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기본찬과 쭈꾸미가 나왔습니다. 불을 켜고 쭈꾸미를 볶으면서 기본찬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찬은 종류가 꽤나 다양했는데요.

 

 

기본찬으로는 쌈무, 미역, 쌈채소, 김 등이 있구요.

 

 

샐러드와 무김치도 있으며

 

 

양파와 겉절이 김치 또한 기본찬으로 나옵니다.

 

 

뿐만 아니라 콩나물 또한 이렇게 반찬으로 나오는데요. 쭈꾸미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넣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삶은계란도 2개가 나왔는데요. 그냥 먹어도 되고 쭈꾸미 안에 넣어서 먹는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국은 콩나물국이 나오구요. 소스도 1인 1개씩 나오는데, 저는 이곳의 소스가 상당히 맛이 괜찮더라고요. 여러 쭈꾸미집을 가봤지만 달동쭈꾸미만큼 소스가 맛있는 곳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소스가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듬뿍듬뿍 찍어먹었네요 :)

 

계란찜(3.0)

 

계란찜은 이렇게 뚝배기에 담겨서 나오는데요. 포슬포슬하고 부드러워서 쭈꾸미와 함께 먹기 좋습니다. 특히나 매운 쭈꾸미를 먹고나서 계란찜을 한 입 먹으면 매운맛이 중화가 되어서 정말 좋죠 :)

 

 

쭈꾸미가 어느정도 익어갈 때쯤 콩나물을 넣고 더 볶아줬습니다.

 

 

콩나물과 쭈꾸미가 맛있게 잘 볶아졌네요.

 

 

바로 하나 집어서 먹어봤습니다. 이곳의 쭈꾸미는 씹을 때 탱글탱글한 식감도 좋고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계속 먹게되는데요. 정말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아삭한 콩나물하고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

 

볶음밥 쉐낏쉐낏

 

쭈꾸미를 어느정도 다 먹었을 때쯤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2인분을 주문했구요. 주문하면 곧바로 직원분께서 자리로 오셔서 직접 이렇게 볶아주십니다. 처음에 짜게먹는지 평범하게 먹는지 기호를 물어보셨는데요. 아무래도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어느정도 입맛에 맞게 만들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

 

 

맛있게 볶아진 볶음밥입니다. 역시 볶음밥은 철판에 살짝 눌러 먹어야 제맛이죠 😊

 

 

바로 한 입 떠서 먹어봤습니다. 쭈꾸미 못지않게 볶음밥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그냥 떠먹어도 맛있고 쭈꾸미 소스와 함께 먹거나 김을 싸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오늘 이렇게 울산 달동에 위치한 달동쭈꾸미를 먹어 본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주차장도 넓고 매장도 엄청나게 넓어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고 음식 맛 자체도 좋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역시 유명한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울산 달동에서 맛있는 쭈꾸미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달동쭈꾸미 추천드립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