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삼산 맛집 미진돌곱창 삼산점 곱창구이 & 곱창전골

2022. 5. 14. 00:00
  • -

 

 

미진돌곱창 삼산점

052-266-6120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53-16 1층 미진돌곱창삼산점

11:30-23: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오늘은 울산 삼산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 미진돌곱창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울산 3대 곱창(미진돌곱창, 거부돌곱창, 미락식당) 중 하나인 미진돌곱창은 무거동에 원조집이 있는데요. 최근에 삼산점이 새롭게 오픈했다고 해서 이렇게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 

 

2020.07.24 - [일상/맛집] - [울산 무거동 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미진돌곱창 곱창전골

 

[울산 무거동 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미진돌곱창 곱창전골

[울산 무거동 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미진돌곱창 곱창전골 미진돌곱창 울산 남구 남산로 26번길 3(무거동 1159-13 1층 미진돌곱창) 052-277-6120 매일 11:30~21:50 브레이크 타임 14:30~16:00 휴무일 매월 둘

blime.tistory.com

[▲ 무거동 미진돌곱창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미진돌곱창 입구

 

보통 곱창집은 저녁시간에만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미진돌곱창은 점심부터 시작해서 저녁까지 하더라고요. 대신 15시부터 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시려는 분께서는 시간을 잘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가게 앞에는 이렇게 나무의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대기하는 경우에 여기서 앉아서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식사시간이 조금 지났을 때 방문해서인지 다행히 빈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곱창은 식사보다는 술안주로 최고인 음식이기 때문에 늦은시간이지만 한 잔 하고 계시는 손님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안으로 들어가는 길에 입구 쪽 카운터를 보니 이렇게 곱창 미니어처가 놓여 있는걸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귀여워서 한 번 찍어봤습니다 😆

 

미진돌곱창 삼산점 내부

 

미진돌곱창 삼산점의 내부 모습입니다. 무거동에 있는 원조 미진돌곱창은 좌식으로 되어있어서 아무래도 식사할 때 조금 불편한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요. 삼산점은 입식 좌석으로만 되어있으니 완전 편하고 좋았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곳이다보니 그런지 인테리어도 정말 깔끔한 모습이죠 😊

 

메뉴판

 

미진돌곱창의 메뉴판입니다. 기본 주문 및 추가는 모두 2인분부터 가능하구요. 가격은 좀 나가는 편입니다.. 양도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서 2명이지만 곱창구이모둠 2인분과 곱창전골 2인분을 주문했구요. 나중에 전골을 먹고나서 볶음밥도 주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치마

 

앞치마가 필요하시다면 한 쪽에 이렇게 일회용 앞치마가 넉넉하게 걸려 있으니 가져다가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물과 컵 등을 가져다주셨구요. 주문을 한 다음에는 곧바로 돌판을 달궈주셨습니다.

 

 

돌판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을 동안 기본찬을 세팅해주셨습니다.

 

밑반찬

 

미진돌곱창 삼산점의 밑반찬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곱창구이를 찍어먹을 쌈장과 기름장도 있구요.

 

미나리 겉절이

 

미나리 겉절이도 이렇게 1인당 하나씩 나오는데 넘 맛있더라고요 😆

 

곱창구이모듬

 

잠시 후 곱창구이가 먼저 나왔습니다. 곱창구이와 전골을 시키는 경우에는 한 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두 메뉴가 따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구이가 먼저 나오고 구이를 어느정도 다 먹을 때쯤에 직원분께서 보고 전골을 가져다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기본적으롱 곱창구이는 초벌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더 익혀서 먹으면 되는데요. 모듬구이라서 염통, 곱창, 막창, 대창 모두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무래도 곱창이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구우면서 생기는 기름을 직원분께서 수시로 빼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곱창구이모듬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염통부터 먹어봤는데요. 아무래도 염통은 오래 구우면 맛이 없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적당히 익었을 때 먹어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기름장에 찍어서 먹으니 쫄깃하면서도 고소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

 

 

가득찬 곱 넘 좋죠 🥰 울산 3대 곱창 중에서도 저는 개인적으로 미진돌곱창이 진짜 최고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매번 먹을 때마다 느끼지만 곱창에서 냄새도 안나고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이 입안가득해지니 완전 맛있습니다 😊

 

 

마늘도 함께 구워서 먹으니 더욱 맛있고 좋았네요 👍 취향에 따라 김치를 함께 구워먹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곱창전골

 

구이를 다 먹고 나니 직원분께서 구이 판을 빼고 전골이 담긴 판으로 바꿔주셨습니다. 

 

면사리

 

전골이 나올때는 이렇게 기본적으로 면사리가 함께 나오는데요.

 

 

직원분께서 면사리 같은 경우는 전골이 보글보글 끓을 때 넣어주고 2분 정도만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알려주시더라고요.

 

 

말씀하신대로 면사리를 넣고 2분간 익혀서 먹으니 적당히 잘 익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면사리에 곱창전골 국물이 푹 배어있으니 넘 좋더라고요.

 

 

곱창전골에는 이렇게 버섯도 듬뿍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전골 속에 곱창도 꽤 들어있었습니다.

 

전골이 조금 끓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곧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미진돌곱창의 곱창전골은 자극적이거나 인위적인 맛이 많이 나지 않는 듯 하구요. 뭔가 전체적으로 국물이 정말 깔끔해서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있으니 술안주로 먹으면서 동시에 해장하기 좋은 음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전골을 어느정도 다 먹고 난 다음에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이렇게 전골 국물을 조금 남긴 다음에 직접 볶아주시더라고요.

 

직원 분의 볶음밥 볶는 손놀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잘 볶아진 전골볶음밥의 모습입니다.

 

 

바로 떠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역시 곱창전골은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야죠! 볶음밥이 돌판에 살짝 눌어붙어서 더 맛이 좋았는데요. 진짜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었네요. 

 

오늘 이렇게 삼산에 새롭게 오픈한 미진돌곱창에서 곱창구이와 전골, 볶음밥까지 즐기고 왔는데요. 본점 못지않게 삼산점도 맛있어서 미진돌곱창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둘 중 가까운 곳으로 찾아서 가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울산에서 맛있는 곱창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삼산 미진돌곱창 강추합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