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경주 보문단지 근처 한정식 맛집 늘봄

2022. 5. 4. 00:00
  • -

 

 

늘봄

054-744-3715

경북 경주시 보불로 107

매일 10:00 - 21:00

Last order 20:00

목요일 휴무

 


 

오늘은 경주 한정식 맛집 늘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늘봄은 보문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보문단지에서 차타고 5분정도 거리에 있더라고요. 또한 얼마 전 소개해드린 불국정떡갈비 근처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불국정떡갈비도 꽤나 맛있게 먹었던지라 경주 한정식집에 갈때면 항상 맛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가득한데요. 이번에 방문한 늘봄 또한 기대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2022.04.14 - [일상/맛집] - 경주 한식 맛집 불국정떡갈비

 

경주 한식 맛집 불국정떡갈비

불국정떡갈비 054-745-0760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불로 69 09:00 - 20:30 주차장 있음 오늘은 경주에 있는 한식 맛집 불국정떡갈비에서 식사하고 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경주 음식

blime.tistory.com

[▲ 불국정떡갈비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늘봄_(구)이옥순쌈밥

 

늘봄은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나가는 길에 바로 알아 볼 수 있도록 이렇게 큰 간판이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대략적인 메뉴를 보니 소고기, 제육, 떡갈비 우렁쌈밥과 자연산 산송이 순두부 등을 판매하고 있는 듯 합니다.

 

늘봄 주차장

 

늘봄 가게 앞에는 이렇게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게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은 자리가 그렇게 많지가 않더라고요. 평일에 방문하는 경우는 괜찮지만 주말에 방문하면 이렇게 자리가 꽉 차있는 경우가 많을 듯 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분이 계셨는데요. 가게 앞 주차장에 자리가 없으니 가게 옆쪽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셨습니다.

 

 

가게에 걸려있는 현수막을 보니 늘봄은 KBS 생생정보와 SBS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한 맛집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이날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웨이팅이 꽤 있었는데요. 테이블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 명단에 등록하면 카카오톡으로 내 앞의 대기팀이 얼마나 남았는지 바로바로 알 수 있어 좋습니다.

 

테이블링 웨이팅 시스템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앞에 6팀이 대기하고 있었는데요. 1층 뿐만 아니라 2층도 있는 꽤나 큰 음식점이라 그런지 앞에 6팀이 있어도 금방금방 대기가 줄어들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기다리니 곧장 입장 순서가 되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

 

KBS 생생정보 출연 맛집, 늘봄
메뉴판

 

늘봄의 메뉴판입니다. 우렁 솥밥정식, 우렁 (소불고기), 우렁 (한우떡갈비), 우렁 (제육볶음), 순두부정식 과 같은 메뉴가 메인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저는 우렁(제육볶음)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2층 내부

 

직원분께서 2층에 자리가 비었으니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고 안내해주셨는데요. 1층 내부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찍지 못했고, 2층 내부만 살짝 보여드리자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라 식사하기에 아주 좋았던 것 같네요.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이렇게 메뉴가 나왔습니다. 

 

기본찬

 

늘봄의 기본찬입니다. 김치, 애호박, 고추 등 다양한 종류의 기본찬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쌈채소

 

쌈밥집이라 그런지 역시나 쌈 종류가 다양했는데요. 다양한 채소에 맛있는 고기를 싸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쌈채소는 이렇게 셀프바 형식으로 통안에 가득 담겨있었는데요. 먹다가 쌈채소가 부족해서 더 먹고싶어진다면 여기에서 편하게 리필해 먹을 수 있습니다.

 

우렁 된장

 

우렁된장 입니다. 큼직한 우렁이 듬뿍듬뿍 들어있는데요. 된장은 전체적으로 간이 그렇게 세지 않았습니다. 

 

순두부 찌개

 

다음으로 순두부찌개 입니다. 매콤한 맛 보다는 시원한 맛에 좀 더 초점이 맞춰진 순두부찌개 였는데요. 안에 새우나 조개 등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있었구요.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만 땡기는 맛이더라고요.

 

가자미

 

가자미 입니다. 잘 구워진 가자미는 속살이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

 

제육볶음

 

메인인 제육볶음 입니다. 새빨갛게 양념이 되어있는 이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베이스로한게 아니라 고추가루를 사용해서 만든 돼지 제육볶음인듯 하더라고요.

 

 

제육볶음을 바로 한 입 집어서 먹어봤습니다. 양념 간이 너무 잘 되어있고 적당히 매콤해서 밥이랑 함께 먹기 좋았는데요. 고기도 부드럽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라 완전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워낙 맛있어서 그냥 먹어도 괜찮지만 이렇게 쌈을 싸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먹다보니 너무 맛있어서 쌈채소도 리필하고 밥도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네요 🤣

 

오늘 이렇게 경주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 늘봄에서 제육볶음 정식을 즐겨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찾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깔끔한 내부에 음식 맛도 괜찮아서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봐야겠네요 :)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서 갈만한 한정식 집을 찾고 계신다면 늘봄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