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경주 한식 맛집 불국정떡갈비

2022. 4. 14. 00:00
  • -

 

 

불국정떡갈비

054-745-0760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불로 69

09:00 - 20:30

주차장 있음

 


 

오늘은 경주에 있는 한식 맛집 불국정떡갈비에서 식사하고 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경주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떡갈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경주에 꽤나 자주 갔지만 돌이켜보니 떡갈비를 먹어본 적이 한번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경주에서 놀고 돌아오는 길에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명한 원조 떡갈비집이 경주에 있긴 하지만 그곳은 가격도 너무 비싸고 웨이팅도 장난 아닐듯 해서 괜찮은 다른곳이 없을까 하다가 바로 이 불국정떡갈비를 찾게 되었네요 :) 

 

불국정 떡갈비 입구

 

불국정떡갈비는 건물도 크고 동시에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주에서 황리단길쪽은 워낙 핫플이다보니 그쪽에 있는 식당에 가려면 넓은 공영주차장 마저도 주차난이 굉장히 심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좀 외곽에 있더라도 이렇게 자체적으로 주차장이 있는 곳이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꽤나 넓은 편이었구요. 사진상에 있는 곳이 전부가 아니라 왼쪽편 벽 너머에도 자리가 많았습니다. 앞쪽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비닐을 깔고 세팅을 해주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벽면을 보니 이렇게 불국정떡갈비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정식 메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붙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 적혀있는 것 뿐만 아니라 기본 떡갈비 정식을 16,000원에 판매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어떤걸로 주문할지 잠시 고민하다가 저는 연잎밥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

 

 

잠시 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연잎밥 정식은 찌개 2종류가 포함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다양한 반찬들이 나옵니다. 

 

 

반찬은 이렇게 다양한 종류로 조금씩 담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먹다가 부족하면 얼마든지 다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깻잎
다시마 & 배추
해파리
도토리묵
양념게장

 

반찬들은 직접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서 사용한 것들이라 그런지 굉장히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이었습니다. 기본찬은 다 맛이 괜찮았지만 그 중에서도 도토리묵이 맛있어서 자주 리필해서 먹었네요 😊

 

순두부찌개

 

다음으로 찌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잎밥 정식을 시켰을 때는 찌개가 2종류가 나오는데요. 가장 먼저 순두부찌개입니다 :) 

 

 

순두부가 듬뿍 들어있고 얼큰한 국물맛이 매력적인 순두부찌개였습니다 :)

 

된장찌개

 

다음으로 된장찌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된장찌개에는 달래가 들어가 있었고 전체적으로 간이 별로 세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는데요 구수하면서도 삼삼한 느낌의 된장찌개라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연잎밥

 

다음으로 연잎밥입니다. 연잎밥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렇게 연잎에 예쁘게 싸여져 있는 밥입니다.

 

 

열어보니 안에는 콩, 연근 등이 들어있는 찰밥이 들어있었구요. 구수향 향이 느껴져서 흰쌀밥보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밥 양은 좀 적은 편이었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 연잎밥 양이 적다고 느끼셨는지 공깃밥을 추가해서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떡갈비

 

메인 메뉴인 떡갈비입니다. 이곳의 떡갈비는 담양식 떡갈비인데요. 담양식의 경우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소고기만을 사용하여 만든 떡갈비를 말합니다. 그래서 돼지고기를 섞은 떡갈비보다 훨씬 풍부한 맛과 팡팡 터지는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먹어보니 떡갈비의 식감은 굉장히 부드러웠구요. 양념 또한 짭쪼름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 떡갈비와 돌판사이에는 양파가 깔려있는데 떡갈비와 함께 먹었을 때 완전 잘어울리더라고요 :) 

 

고등어구이

 

다음으로 고등어구이 입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도톰한 고등어 한 마리가 구이로 만들어져 나오는데요. 살도 부드럽고 간도 짭짤하게 잘 되어 있으니 밥반찬으로 정말 딱인 것 같았습니다. 짭쪼름한 고등어구이를 한 점 먹고 얼큰한 순두부찌개를 한 입하니 깔끔하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오늘 이렇게 경주에 있는 불국정떡갈비에서 연잎밥 정식을 먹고 온 후기를 포스팅 해봤는데요.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었지만 반찬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식사는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 식사를 해보니 왜 이곳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한식 맛집으로 자리잡았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네요 👍 경주에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불국정 떡갈비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