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달동 일본식 솥밥 맛집 고슬

2022. 3. 29. 00:00
  • -

 

 

고슬

010-7700-1564

울산광역시 남구 왕생로20번길 7-1 고슬

화-일 11:30~20: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_goseul

 


 

오늘은 울산에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바로 고슬이라는 곳인데요. 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마메시라는 일본식 솥밥 스타일의 음식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아무래도 골목에 있는 작은 가게라 주차공간은 협소한 편인데요. 가게 옆에 2대 정도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고슬

 

가게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통유리라 가게 내부가 밖에서도 보이는 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뭔가 일본 골목에 있는 자그마한 가게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앞에 있는 자리는 웨이팅 좌석인 듯 하네요. 

 

고슬 내부공간

 

고슬의 내부공간 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였고 좌석은 전부 다찌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닌지라 주말 피크시간 등에 방문하는 경우 웨이팅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완전 식사시간에 방문한건 아니라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네요 😊

 

 

자리에 앉으니 시원한 물과 함께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고슬 메뉴판

 

고슬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을 살펴보니 가마메시 2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동메뉴를 판매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구요. 고로케, 유부초밥 같은 사이드 메뉴도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맥주나 하이볼 같은 주류도 판매하고 있긴 한데 전체적으로 술집 느낌이라기 보다는 밥집 느낌이 강하게 드는지라 저는 막 땡기진 않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가마메시 2종(게살내장, 차돌박이)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정말 예쁘게 플레이팅된 상태로 나오더라고요 😆 

 

우선 공통인 밑반찬 먼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국

 

우선 이렇게 따끈한 장국이 각각 담겨나오구요.

 

 

김치와 오징어 젓갈도 그릇에 조금씩 담겨서 나옵니다. 

 

 

샐러드도 나와서 함께 곁들여먹기 좋습니다. 

 

 

단무지와 함께 김이 있어서 밥을 싸먹을 수도 있습니다 :)

 

 

솥밥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소스 같은 경우는 이렇게 따로 나오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되구요. 와사비도 덜어서 먹으라고 내어주시더라고요. 

 

가니미소 가마메시(게살내장 솥밥)_15.0

 

이제 본격적으로 메인인 솥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먹어볼 메뉴는 게살내장 솥밥입니다. 게살과 함께 내장, 파, 은행, 죽순이 들어있었습니다. 

 

 

소스와 함께 슥삭슥삭 비벼줬습니다. 

 

 

바로 한 입 먹어보았는데요. 게살과 함께 내장이 조화를 이루니 고소한 맛을 잔뜩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죽순과 은행도 듬뿍들어있어서 좋았구요. 김에 싸서 먹으니 더더욱 맛있었네요. 만약 고슬에 방문하시려는 분들중에서 내장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시라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게살 내장 솥밥 한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린맛도 없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

 

규 바라니꾸 가마메시(차돌박이 솥밥) 15.0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메뉴는 차돌박이 솥밥입니다. 버터와 함께 볶은 밥위에 차돌박이가 듬뿍 올라가 있구요. 송송 썰어진 파도 들어있었으며 계란 노른자가 예쁘게 톡 올라가 있었습니다. 또한 게살 내장 솥밥과 마찬가지로 여기에도 은행과 죽순이 들어있더라고요.

 

 

차돌박이 솥밥도 한 입 먹어봤습니다. 우선 제가 느끼기엔 게살 내장 솥밥보다는 간이 좀 약한편이었구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이라 누구나 크게 호불호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살 내장 솥밥은 함께 제공되는 맛간장 소스를 많이 넣지 않았지만 여긴 좀 더 넣게 되더라고요 🤣 막 특별한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

 

이렇게 울산 달동에 위치하고 있는 고슬에서 난생 처음 일본식 솥밥을 먹어보았는데요. 일본식 솥밥이지만 전체적인 맛은 한국인 입맛에 잘 맞게 만들어진 듯 해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달동 근처에서 갈만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고슬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