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경주 쌈밥 맛집 '우렁각시쌈밥'

2022. 9. 1. 00:00
  • -

 

 

우렁각시쌈밥

경북 경주시 삼릉2길 21

054-746-0007

10: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있음

 


 

오늘은 경주에서 괜찮은 가격에 푸짐하면서도 맛있는 쌈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을 한 군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우렁각시쌈밥 이라는 곳인데요.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지만 현지인 맛집으로 더욱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쌈밥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라 종종 생각나는 음식인 것 같은데요. 마침 딱 쌈밥 생각이 나던 참에 이렇게 평이 좋은 곳을 찾게되어 가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우렁각시 우렁이 쌈밥

 

우렁각시쌈밥은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구요.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크게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주차장에 대놓고 조금 걸어 들어갔네요. 

 

 

한옥으로 된 멋스러운 외관을 하고 있는 우렁각시쌈밥의 건물 모습입니다. 가게 바로 옆쪽에도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차를 댈 수 있습니다.

 

우렁각시쌈밥 입구

 

겉모습 못지 않게 인테리어도 한옥 느낌 가득했는데요. 뭔가 인테리어만 봐도 맛집의 내공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신발을 벗고 입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지만 테이블이 좌식이 아닌 입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

 

우렁각시쌈밥의 메뉴판입니다. 기본 강된장쌈밥이 12,000원부터 시작해서 굉장히 착한 가격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저는 우렁이 강된장 제육쌈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직접 빚어 만든 들국화 동동주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등산하고 내려오면서 먹기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쌈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접시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덜어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방식입니다. 

 

쌈 셀프바

 

셀프바에 비치되어 있는 쌈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죠? 요즘 채소 가격이 고기보다 비싸다는 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무한리필로 쌈채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쌈싸먹는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쌈채소가 다양하고 많이 있는 곳이 정말 좋더라고요. 

 

기본찬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반찬부터 먼저 세팅되었습니다. 기본찬부터 먼서 차근차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된장무침

 

마늘된장무침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에 같이 넣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는 반찬이었습니다. 

 

김치

 

김치도 새콤달콤하니 맛있었구요.

 

곤약샐러드

 

곤약샐러드는 말 그대로 곤약면이 들어있어서 식감이 독특했습니다. 

 

두부

 

겉보기에 계란찜같아 보이지만 이건 두부입니다. 계란물을 좀 두껍게 입혀서 겉에 계란밖에 안보이는거였더라고요.. 🤣

 

 

뿐만 아니라 콩나물, 고사리 등의 나물도 있었습니다. 밑반찬이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밑반찬이 나오고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부추

 

기본적으로 먼저 부추무침이 나오구요. 

 

잡채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잡채도 나옵니다 :) 

 

양념가자미구이

 

가자미구이에는 양념이 올라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실해서 밥하고 함께 먹기 좋더라고요.

 

공기밥

 

밥과 함께 국도 나왔는데 국사진을 찍는 걸 깜박했습니다.. 국은 들깨미역국이 나왔네요 😊

 

제육볶음

 

제육볶음 입니다. 제육은 두께가 얇은 고기로 만들어졌는데요. 잡내도 없고 질기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둘이서 먹기에 양도 딱 괜찮았네요 :)

 

우렁강된장

 

우렁강된장 입니다. 우렁강된장은 1인당 1그릇씩 자그마한 뚝배기에 담겨서 나오는데요. 짭짤하게 간이 되어 있어서 밥과 함께 즐기거나 쌈싸먹기에도 정말 좋은듯 했습니다. 우렁이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을 잔뜩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늘 이렇게 우렁각시쌈밥에서 제육쌈밥을 먹어봤는데요. 맛도 괜찮았고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경주에서 가격도 괜찮고 맛도 좋은 쌈밥집을 찾고 계신다면 우렁각시쌈밥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