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주에서 괜찮은 가격에 푸짐하면서도 맛있는 쌈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을 한 군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우렁각시쌈밥 이라는 곳인데요.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지만 현지인 맛집으로 더욱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쌈밥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라 종종 생각나는 음식인 것 같은데요. 마침 딱 쌈밥 생각이 나던 참에 이렇게 평이 좋은 곳을 찾게되어 가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우렁각시 우렁이 쌈밥
우렁각시쌈밥은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구요.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크게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주차장에 대놓고 조금 걸어 들어갔네요.
한옥으로 된 멋스러운 외관을 하고 있는 우렁각시쌈밥의 건물 모습입니다. 가게 바로 옆쪽에도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차를 댈 수 있습니다.
우렁각시쌈밥 입구
겉모습 못지 않게 인테리어도 한옥 느낌 가득했는데요. 뭔가 인테리어만 봐도 맛집의 내공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신발을 벗고 입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지만 테이블이 좌식이 아닌 입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
우렁각시쌈밥의 메뉴판입니다. 기본 강된장쌈밥이 12,000원부터 시작해서 굉장히 착한 가격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저는 우렁이 강된장 제육쌈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직접 빚어 만든 들국화 동동주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등산하고 내려오면서 먹기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쌈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접시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덜어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방식입니다.
쌈 셀프바
셀프바에 비치되어 있는 쌈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죠? 요즘 채소 가격이 고기보다 비싸다는 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무한리필로 쌈채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쌈싸먹는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쌈채소가 다양하고 많이 있는 곳이 정말 좋더라고요.
기본찬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반찬부터 먼저 세팅되었습니다. 기본찬부터 먼서 차근차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