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남포동 맛집 돌고래 순두부

2022. 10. 1. 00:00
  • -

 

 

돌고래순두부

051-246-1825

부산 중구 중구로40번길 15

07:00 - 22:00

주차 불가

 


 

오늘은 부산 남포동에 위치하고 있는 순두부 맛집 돌고래 순두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1982년부터 현재까지 약 40년간 인기가 이어저온 음식점인데요. 매일 아침 신선한 순두부를 공수받아서 정성껏 끓인 순두부찌개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함께 즐기기 좋은 매일 담그는 생김치를 맛볼수도 있는데, 순두부 만큼이나 김치도 정말 최고인 맛집이기도 합니다 👍

 

 

남포동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돌고래 순두부는 이 건물로 들어가서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나옵니다. 

 

 

사실 이곳은 순두부가 제일 유명하긴 하지만 순두부만 파는게 아니라 된장찌개, 낙지볶음, 수중전골과 같은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싸고 맛있는집 '돌고래'

 

계단을 올라 가게로 향했습니다.

 

 

입구쪽에는 컵과 정수기가 놓여져 있어서 물이 필요한 경우에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구요. 손씻는 곳은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돌고래 순두부 내부

 

내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자리가 거의 가득 차 있었고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손님분들이 계속 들어와서 식사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입니다. 저는 이 날 오직 순두부백반 생각 밖에 나지 않아서, 순두부 백반으로 2인분 주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7,000원이구요. 제가 마지막으로 방문했을때는 6,000원이었는데, 지금은 오른 가격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요즘 물가 생각하면 7,000원도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리에 앉아서 이모님께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회전율이 빠른곳이라 주방도 홀도 굉장히 분주했는데요. 음식은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순식간에 나왔습니다. 

 

미역냉국 / 밥

 

기본적으로 나오는 국은 미역냉국이었구요. 밥은 대접에 꽤나 많은 양이 담겨 나왔습니다. 국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뀔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어묵볶음

 

또 하나의 기본찬으로는 어묵볶음이 있는데요. 살짝 자극적이게 양념되어 있어서 흰밥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김치

 

다음으로 김치입니다. 돌고래순두부는 메인인 순두부찌개도 맛있지만 김치 또한 정말 맛있는데요. 양념도 듬뿍 묻혀져 있고 젓가락으로 쭉쭉 찢어서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김치만 따로 사서 가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날 저는 짐이 많아서 그냥 잔뜩 먹기만 하기로 했습니다 🤣

 

순두부찌개

 

다음으로 메인인 순두부찌개입니다. 뚝배기에 가득 담겨나온 순두부찌개는 넘쳐 흐르곤 해서 아래에 접시를 받친 후에 가져다주십니다. 

 

 

밥과 순두부 함께 떠서 그 위에 김치를 하나 올린다음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여전히 예전 맛 그대로 최고더라고요. 김치도 맛있고 순두부도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곤 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뚝배기가 크지 않고 미니미한 사이즈라 양이 그리 많지 않았다는 것이었는데요. 만약 배가 많이 고플 때 방문하게 된다면 순두부만 단일 메뉴로 시키기 보다는 낙지볶음 같은 것도 하나 추가로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부산 남포동에 위치하고 있는 돌고래 순두부에서 맛있는 순두부 찌개를 즐기고 왔는데요. 40년동안 변함없이 한 곳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운영해오는 가게는 역시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포동에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돌고래 순두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