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삼산 숙성삼겹살 맛집 고기원칙

2023. 2. 25. 00:00
  • -

 

 

고기원칙

052-275-9233

울산 남구 삼산중로 38

16:00 - 01:00

Last order 00:30

주차 지원 있음

 


 

오늘은 울산 삼산에 있는 숙성 삼겹살 맛집 고기원칙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고기원칙은 항아리에 숙성하여 식감 좋고 맛좋은 고기를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인데요. 내부도 넓고 룸형식의 공간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거나 회식하러 오기에도 정말 괜찮구요.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탕도 꽤나 괜찮게 제공됩니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고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이라 정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삼산 맛집입니다 👍

 

울산 삼산 고기원칙
고기원칙 외관

 

고기원칙의 입구입니다. 깔끔해서 첫인상이 꽤나 좋았는데요. 주차 안내 정보가 앞에 걸려있어서 살펴보니,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가나주차장 이용시에는 1시간을 무료로 제공하며 삼산공영주차장 같은 경우는 2시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적혀있더라고요.

 

 

고기원칙의 내부 모습입니다. 길쭉한 형태로 되어있고 테이블이 엄청나게 많아서 손님분들을 많이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사진 너머 오른쪽에 좌석이 또 있기 때문에 회식장소로도 손색없을 듯 했습니다.

 

 

고기원칙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는 역시 조개탕 또는 알탕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죠, 기본 제공탕이 소주 안주로 제대로 저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고기들이 자그마한 항아리에 숙성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뭔가 귀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셀프존

 

셀프존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밑반찬이나 쌈채소등을 원하는 만큼 갖다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쌈채소가 셀프인 곳을 정말 좋아라하는 편인데 이곳이 그런식이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

 

메뉴판

 

고기원칙의 메뉴판입니다. 저는 이 날 숙성삼겹으로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디저트로 뻥튀기 아이스크림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독특한 듯 하더라고요 😊

 

 

자리에 앉고 주문을 한 뒤 곧바로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습니다.

 

파절이

 

매콤달콤새콤한 파절이는 대접에 듬뿍 담겨서 나옵니다. 파절이는 셀프바에 없어서 리필을 원할 시 직원분께 직접 말씀드리면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청어알 젓갈 / 와사비

 

청어알 젓갈과 와사비입니다. 혼자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인장 형식으로 제공되더라고요.

 

나물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나물인데요. 정확히 어떤 나물인지는 감이 잘 오지 않더라고요. 명이나물과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었는지 먹어보니 맛이 명이나물과 비슷했습니다.

 

숙성 삼겹

 

고기도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나왔습니다. 항아리에 담긴 숙성 삼겹이 빛깔이 고와서 정말 먹음직스럽더라고요 😊

 

 

불판을 살짝 달궈주고, 처음에 나오는 비계조각으로 기름칠 한 후, 고기를 올렸습니다.

 

알탕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기본 제공 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날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탕을 알탕으로 골랐습니다. 서비스지만 양도 푸짐하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도 상당했는데요. 불판 옆에 불이 하나 더 있어서 올려놓고 끓여먹을 수 있으니 계속 뜨끈하게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고기가 맛있게 익고 있습니다 😊

 

 

좌석마다 탕전용, 고기전용으로 불이 두개씩 있어서 한번에 조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탕도 끓고 어느정도 고기가 맛있게 익었으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탕부터 한 입 먹어봤습니다. 뚝배기 같은 곳에 작은 크기로 나오는게 아니라 냄비 한가득 나와서 직접 끓여먹는 방식이다보니 국물맛도 좋고 안에 재료도 듬뿍 들어있어서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이 날 술을 자제했는데, 알탕을 먹다보니 정말 소주가 먹고싶어지더라고요 🤣

 

 

그리고 맛있게 익은 고기를 집어서 파절이에 싸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숙성 삼겹이라 그런지 고기맛이 정말 훌륭했는데요. 적당히 들어있는 지방 덕분에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풍부했구요. 돼지고기지만 식감 또한 부드러워서 좋더라고요.

 

된장찌개

 

역시 고깃집에서는 된장찌개가 빠질 수가 없죠 😊 고기를 어느정도 먹다가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애호박, 버섯 등의 야채가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는 구수해서 맛있었습니다. 찌개 양 같은 경우는 가게마다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이곳의 된장찌개는 양이 푸짐했습니다. 맛이 그냥 떠먹어도 좋지만, 밥에 비벼먹기도 정말 좋은 것 같더라고요.

 

오늘 이렇게 울산 삼산에 위치하고 있는 숙성삼겹살 맛집 고기원칙에서 고기와 된장찌개를 즐긴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울산에서 고기를 즐기게 된다면 한번쯤 또 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