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 맛집 낙영찜갈비

2023. 8. 21. 00:00
  • -

 

 

낙영찜갈비

 

053-423-3330

대구 중구 동덕로36길 9-17

10:00 - 21:00

Break time 없음

전용 주차장 있음

 


 

오늘은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낙영찜갈비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대구에서 저녁으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찜갈비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동인찜갈비골목 쪽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낙영찜갈비가 꽤나 유명한 곳이라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낙영찜갈비는 맛있는 녀석들이나 생생정보 등 수많은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 맛집이라고 하니 과연 그 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해지더라고요 :) 

 

대구동인동찜갈비 골목

 

대구 동인동에는 보시다시피 찜갈비골목이 존재하는데요. 이 골목에는 낙영찜갈비 뿐만 아니라 다른 찜갈비집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낙영찜갈비 본점 외관

 

낙영찜갈비 본점의 외관입니다. 가게 앞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낙영찜갈비 주차장

 

낙영찜갈비 전용 주차장입니다. 가게 앞에도 주차할 공간이 있지만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전용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곳에 주차를 해놓고 가게로 이동했습니다. 주차장에는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이제 가게 내부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부사진

 


 

1층 내부

 

우선 낙영찜갈비 1층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1층에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저에게는 들어가자마자 2층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

 

 

2층 내부에는 장판이 깔려져 있었는데요. 신발을 신고 들어가도 된다는 문구가 적혀있더라고요.

 

2층내부

 

2층 내부 모습입니다. 좌석 중간에 칸막이가 놓여져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1층과 거의 비슷한 느낌으로 길쭉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근무하시는 이모님이 두 분 정도 계셨는데,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낙영찜갈비의 메뉴판입니다. 자리에 앉아서 바로 메뉴판을 보고 주문할 메뉴를 결정했는데요. 저는 기본 찜갈비 2인분과 공기밥 2개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의 찜갈비는 기본적으로 매운 찜갈비가 제공되는데,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찜갈비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것이 눈에 띄더라고요. 어린이 찜갈비는 고춧가루를 넣지 않아 맵지 않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방송에 소개되었다는 것을 듣고 왔는데, 실제로 가게 내부 벽면에 여러 방송에 출연했던 기록들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셀프바

 

이곳은 셀프바입니다. 기본찬이 기본적으로 처음 세팅이 되지만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자유롭게 셀프바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상추 같은 경우는 현재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제한적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음식사진

 


 

 

잠시 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더라고요. 

 

밑반찬

 

먼저 밑반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 깻잎, 고추, 마늘, 쌈장, 배추 물김치, 묵, 양파절임, 마요네즈 샐러드, 김가루, 멸치볶음과 같은 반찬이 나왔는데요. 기본적으로 반찬들이 간이 세지 않아 찜갈비와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고요. 구성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찜갈비

 

오늘의 메인인 찜갈비입니다. 양푼에 담겨서 나오는데요. 마늘과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간 꽤나 군침도는 비주얼이었습니다. 마늘이 굉장히 많이 들어간 음식이라 먹기 전부터 향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집게와 가위가 있어서 뼈와 살을 분리해서 먹으면 되는데요. 굉장히 부드럽게 잘 분리 되더라고요. 안에 양념만 가득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은근 실한 고기들이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먹어보니 고기가 솔직히 예상했던 것 보다는 덜 부드러워서 아쉽긴 했는데요. 단맛보다는 매운맛이 강하게 나는 양념이 개인적으로는 취향에 잘 맞아서 밥과 김가루, 양념을 함께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매운맛이 기본적으로 좀 있는 편이라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이렇게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낙영찜갈비를 먹어보았는데요. 유명한 곳이라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인지 살짝 아쉬운 부분이 보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은 만큼 기본적인 맛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매운 갈비찜이 먹고싶을 때마다 가끔씩 생각 날것 같네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찜갈비 골목에 있는 다른 찜갈비집도 한번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