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남 하동에 있는 정식 맛집 옥화맛집(옥화주막) 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하동에 방문하면서 화개장터 구경을 한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쪽으로 향하게 되었는데요. 식사시간이 되어 맛집을 찾아보았더니, 화개장터 맛집으로 유명한 옥화맛집이라는 곳이 평도 좋고 음식 구성도 꽤나 좋아보여 이렇게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
옥화맛집은 화개장터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경우 주차는 화개장터 입구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은 1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옥화맛집의 입구입니다. 처음에 이곳에 방문할 때 옥화주막이라는 옛 이름만 알고 왔었는데, 상인분께 여쭤봤더니 옥화맛집으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이 날 화개장터 상인분들이 엄청 친절해서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
내부 사진
옥화맛집의 내부 사진입니다. 홀 좌석도 있고 약간 방으로 분리되어 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인 정식, 탕, 회, 튀김 같은 메뉴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선택할수 있는 어린이 돈까스 메뉴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날 더덕구이, 참게장, 재첩국식사, 재첩회무침, 도토리묵무침, 파전이 포함되어 있는 옥화맛집 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시아버지 밥상과 옥화맛집 정식은 더덕구이가 있냐없냐 차이인듯 했는데 개인적으로 더덕구이가 있는 정식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음식 사진
잠시 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깔끔하게 다양한 찬들이 한상에 나오더라고요.
우선 기본 밑반찬으로 연근, 김치, 브로콜리, 고사리나물, 멸치 등이 있었구요.
해물파전도 먹음직스럽게 부쳐져서 나왔습니다.
같이나온 양파간장 소스와 함께 즐기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
다음으로 더덕구이 입니다. 양념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았고 식감이나 맛 모두 훌륭했는데요. 다른 반찬들도 다 맛있었지만 더덕구이가 찐으로 밥도둑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도토리묵무침입니다. 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 제격일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참게장입니다. 다른 음식들은 간이 슴슴한 편인데 의외로 참게장은 간이 센 편이더라고요.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밥을 많이 먹어야했습니다 🤣
재첩국입니다. 깔끔하고 시원해서 넘 좋더라고요 😊
재첩회무침입니다. 둘이 먹는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엄청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재첩회무침은 개인적으로 처음 즐겨 본 메뉴인데, 시원하면서도 고소하니 꽤나 매력적이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해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젤 맛있었던 방법은 위 사진처럼 김에 싸먹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입안이 행복해지더라고요. 김에 싸먹는 방법 강추드립니다 👍
오늘 이렇게 경남 하동 화개장터 내에 위치하고 있는 옥화맛집에서 제대로 한 상 즐기고 왔는데요. 전체적으로 자극적인 조미료맛 같은게 느껴지지 않고 담백하면서 맛있었습니다. 음식들 조합도 괜찮은 것 같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것 같네요. 혹시나 화개장터에서 갈만한 맛집을 찾고계신다면 옥화맛집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