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남 사천시에 위치하고 있는 삼천포돌게장에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해 보았습니다. 삼천포돌게장은 게장백반을 전문으로 하는 밥집인데요. 사천 케이블카를 즐기고 나서 갈만한 밥집을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곳입니다. 사천 케이블카에서 10분 거리가 채 되지 않을 만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
삼천포돌게장은 이렇게 가게 바로 앞에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넉넉하게 있어서 편하고 좋더라고요 👍 가게 외관은 평범한 편이었습니다.
내부 사진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장판이 깔려있어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되구요. 입식, 좌식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주방 내부도 살짝 보이는 구조였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삼천포돌게장의 메뉴판입니다. 크게 게장정식과 생선구이정식으로 나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이 날 게장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포장 또는 택배로 판매하고 있기도 하더라고요.
음식 사진
주문하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정식에 포함되어 있는 꽃게된장찌개가 먼저 나왔습니다. 된장찌개는 꽃게가 들어가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구요. 양도 은근 많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차례로 음식들이 계속 나오더니 푸짐한 한 상 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가마솥밥은 우선 그릇에 밥을 따로 담아주고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줍니다. 어떤 분들은 된장찌개를 넣어서 된장찌개 누룽지로 즐기신다고 하는데, 그것도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일단 일반적인 누룽지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즐겼습니다.
밑반찬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평소에 많이 먹는 반찬들로 구성되어 나옵니다. 탱글탱글한 간장새우도 2마리가 나오더라고요. 인당 한마리씩 나오는 듯 했습니다.
먼저 양념게장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잘 발라져 있고 안에 살이 꽉 차있었는데요. 다른 곳에서 즐길 수 있던 양념게장과는 양념 맛이 살짝 차별점이 있었습니다. 좀 더 감칠맛과 달콤짭짤한 맛이 강하더라고요 👍
다음으로 간장게장입니다. 간장게장은 자칫 잘못하면 비린맛이 날 수 있는데, 이곳의 간장게장은 비린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간도 나쁘지 않고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장은 1회에 한해서 리필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중에서 개인적으로 더 맛있었던 것은 간장게장이었던지라, 간장게장으로 리필해보았습니다. 리필하고 나니 밥이 모자라서 추가로 밥만 한 그릇 더 시켜서 먹었는데 먹고나니 든든하고 좋더라고요 😄
오늘 이렇게 삼천포돌게장에서 게장정식을 즐겨보았는데요. 정식에 포함된 구성이 굉장히 알차고 게장 맛도 좋아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나 사천에서 갈만한 밥집을 찾고 계신다면 삼천포돌게장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