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거제 둔덕에 로컬 맛집으로 손꼽히는 아지트라는 곳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아지트는 게장과 생선구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인데요.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나서 현재는 관광객 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통행량이 많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 길가에 잠시 차를 대고 이용하니 괜찮더라고요. 많은 분들께서 만족스럽게 식사하셨다는 후기를 남긴 곳이기 때문에 저 또한 기대감을 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아지트는 처음에 멀리서 봤을 때 간판이 두개가 달려있어 어디가 입구인지 헷갈렸는데요. 가까이서 보니 오른쪽에 있는 건물은 휴게실이더라고요.
두 건물 중 왼쪽에 위치한 이곳이 아지트 건물 입구입니다. "여기는 아지트 소굴입니다" 라는 문구가 재미있네요. 가게 입구부터 맛집 느낌이 솔솔 풍겨왔습니다.
아지트의 모든 메뉴는 2인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같은 경우는 포장 및 택배판매도 하고 있더라고요.
내부사진
가게 입구로 들어가니 바로 홀이 나왔고, 3테이블 정도가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니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방이 나왔고 테이블이 5개정도 놓여있더라고요. 입식 테이블과 좌식 자리 중 편한 곳을 선택해서 앉으면 됩니다. 실내가 엄청 넓은건 아니라 피크시간대에 방문하는 경우는 웨이팅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저는 다행히도 피크시간을 벗어났기 때문에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
아지트의 메뉴 구-성은 매우 심플합니다. 1번 (생선구이 + 간장게장 + 양념게장)과 2번 생선구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1번 메뉴로 2인 상을 주문했습니다. 두 메뉴를 섞어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리마다 살균 수저통이 놓여져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고나면 바로 뜨뜻한 숭늉을 한 잔씩 가져다주십니다. 요즘 같이 추운 날엔 이런 뜨끈한걸 먹어줘야 몸이 사르르 녹는 것 같더라고요 👍
음식 사진
얼마 지나지 않아 음식이 나왔는데요. 푸짐한 한상이 테이블 가득 채워졌습니다.
아지트는 독특하게도 대접에 나물이 담겨 나오는데요. 밥을 말아 먹어도 되고 함께 곁들여 먹어도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나물들이 나와서 좋더라고요 :)
밑반찬은 전체적으로 집반찬 같은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집밥을 많이 못먹어서 그런가 이런 느낌으로 다양하게 밑반찬을 주는 곳이 넘 좋더라고요.
된장국도 있었는데요. 한 입 먹어보니 살짝 매콤함이 있어서 꽤나 맛있더라고요.
간장게장입니다.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었고 게딱지가 있어서 밥을 비벼먹을 수도 있습니다. 비린맛도 거의 없고 예상했던 간장게장 맛 그대로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
양념게장도 있습니다. 양념게장 같은 경우는 버무려진 양념이 정말 예술이었는데요. 짜지 않고 달달하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밥에 양념을 비벼서 김에 싸먹어봤는데 진짜 최고였습니다 👍 개인적으로 간장보다는 양념이 좀 더 맛있는 것 같았네요.
큼지막한 열기구이도 나왔습니다. 크기가 커서 살이 통통하고 확실히 먹을게 많았는데요. 간장 양념이 끼얹어져 있어 짭쪼름 하니 좋았구요. 겉에 있는 양파와 생선살을 함께 먹어보니 식감도 좋고 입에서 살살 녹는게 예술이더라고요. 게장도 훌륭했지만, 생선구이가 진짜 매력적이었네요 :)
오늘 이렇게 거제 둔덕에 위치하고 있는 아지트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가격대비 푸짐한 구성에 맛까지 훌륭해서 정말 만족스럽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거제에 가족과 놀러와서 또 한번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여러분들께서도 혹시나 거제에서 갈만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아지트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