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기 이천에 위치하고 있는 산타의 돌짜장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짜장을 좋아해서 여러 군데 돌짜장 맛집을 다녀봤지만 여기만큼 독특한 집은 없었는데요. 왜 그런가 하면 여기는 돌짜장에 양념게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중국 음식 파는곳이라 하면 짜장에 탕수육이나 볶음밥 같은 조합을 많이 생각하잖아요? 돌짜장과 양념게장은 확실히 처음 접해보는 조합이라 어떨지 너무나도 궁금해지더라고요 😊
들어가는 길이 헷갈릴 수 있어서 터널 옆에 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그대로 들어가면 산타의 돌짜장 매장이 나옵니다.
주차 공간
주차장
매장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 보이는 주차장이 만약 꽉 차있다면 바로 위에 주차장이 하나 더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저는 이곳에 주차했는데 편하게 주차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외관 사진
매장 외부 모습입니다. 건물 디자인부터 눈에 확 띄눈데요. 초록색 바탕에 검은색이 섞여있는 건물입니다. 건너편은 닭갈비집이라고 안내가 적혀있는데 닭갈비집은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듯 했습니다.
매장으로 들어가는 길에 앞에 놓인 입간판을 보니 이곳이 미운우리새끼에 나왔던 곳인 듯 하더라고요. 여러 TV프로그램에도 나오고 유명 유튜버 분들도 오신 적이 있다고 하니 되게 유명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이블링 대기
인기 있는 음식점에 빠질 수 없는 웨이팅도 존재했습니다. 대기가 7팀정도 있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는 빨리 빠지더라고요.
내부 사진
실내 사진입니다. 반대편이 닭갈비집으로 사용하던 공간이라 한쪽 면만 매장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꽤나 널찍하고 테이블이 많이 있었는데요. 깔끔하기도 해서 여럿이서 식사하기 좋습니다.
웨이팅 이후 자리에 앉으니 기본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물은 생수병으로 주셨는데 재사용하는 물통이 아니라서 훨씬 위생적이고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타의 돌짜장 메뉴
메뉴판을 찍지 못해서 포털 사이트에서 메뉴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이날 다양한 메뉴 중에서 돌짜장 큰중, 양념게장 반접시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셀프로 라면과 부침개를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라면 기계와 후라이팬이 있어서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라면은 테이블당 1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부침개 반죽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이렇게 부침개 반죽이 나오니, 바로 셀프바로 이동해서 부침개부터 부쳐주도록 하겠습니다.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부은 다음 지글지글 맛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부침개를 만들고 자리에 가보니 이미 주문한 음식들이 모두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메뉴 수가 적어서 그런걸까요. 대기가 금방 빠진건 음식이 빨리 나와서 그랬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찬
김치 / 단무지 / 양파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양파절임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구요.
오이냉국
오이냉국도 나오더라고요. 짜장면집에 오이냉국이 나온다니 신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이냉국을 좋아하는지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오늘의 메인 메뉴입니다.
양념게장
먼저 양념게장 반접시 입니다. 산타의 돌짜장은 짜장이 메인이긴 하지만 독특하게도 양념게장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념게장을 돌짜장 위에 얹어서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요. 게장 안이 꽉 차있고 실하니 먹음직스럽더라고요.
돌짜장
다음은 돌짜장 입니다. 돌짜장은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금방 면이 돌쟁반에 눌러붙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계속 휘저어 주면서 먹어야겠더라고요. 돌짜장 위에는 다양한 해산물들과 두툼한 고기 그리고 채소까지 있어서 정말 비주얼이 최고였습니다 👍
메추리알
메추리알도 있구요.
쭈꾸미
쭈꾸미, 오징어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어서 맛이 풍부하고 좋더라고요.
짜장도 한 젓가락 들어서 먹어봤습니다. 역시 짜장은 배달로 즐기는 것 보다 매장에서 직접 먹는게 맛있는 것 같은데요. 면도 불지 않아 딱 적당하니 맛있었구요. 고기도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서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소스 자체도 깊이 있는 짜장 소스 맛이라 중독성이 강했네요. 그냥 짜장면만 먹어도 맛있지만 게장을 곁들여서 즐기는 것도 완전 괜찮았습니다. 양념 게장 소스와 짜장 소스가 은근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오늘 이렇게 경기 이천에 위치하고 있는 이색 맛집 산타의 돌짜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짜장과 양념게장 조합이 괜찮았던 것 같고, 푸짐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일반적인 중국집이 질린다 싶을 때 독특하게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이천에 위치하고 있는 산타의 돌짜장 한번 들러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