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IT 리뷰

로이체 Xecret K2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 리뷰

2015. 8. 4. 15:22
  • -

로이체 Xecret K2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좋은 타격감과, 생활방수 설계가 되어있어 세척하기도 편리한 플런저 방식 키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로이체에서 수입/판매하는 Xecret K2 제품 입니다. 플런저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 (적축)의 키감과도 유사하며 동시 입력도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PC방, 게이밍 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키보드 입니다.

가격은 2만원 중반대부터 형성되어 있으며 디자인도 너무 무난하지 않고 약간은 세련된 디자인 인듯 합니다.

뿐만아니라 백라이트 LED가 적용되어 있어서 밤에도 시안성이 좋으며, 후면은 메탈 프레임이 장착되어 있어서 단단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로이체 Xecret K2 사양

사이즈 : 433*129*27mm

키 라이프 : 2000만 회

스위치 방식 : 플런저

레이아웃 : 106키

백라이트 LED 컬러 : 그린/ 블루/ 스카이블루 (4단계 강도로 조절가능)

동시입력 : 19 안티고스트 키

 

 

제품 박스입니다. 윈도우8 인증마크와 더불어 키보드의 사진이 있네요.

 


박스를 열면 또 박스가 있는데요, 하얀 배경에 Xecret라는 마크만 박혀있는데 꽤나 심플하네요.



박스를 열면 스펀지에 감싸져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포장을 열면 키보드 본체와,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키보드 백 라이트는 아래 사진과 같이 그린, 블루, 스카이블루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백라이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색상이 변경되며 빛이 계속해서 변하는 모드로 변경하려면 Fn + 백라이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한번 더 누르게 되면 색상이 고정됩니다.


또한 Fn키를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기능키로 Fn키와 F1~F12 중 하나를 동시에 누르면 볼륨조절, 계산기 띄우기, 메일, 홈, 재생기 띄우기, 키 잠금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이렇게 메탈로 되어있습니다.


잠깐 사용해 본 느낌은 키감이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와는 다소 달라서 독특함을 느낄 수 있었고, 타이핑 소리가 약간 나기 때문에 조용할때는 소음이 잘 들리는 편 인듯 합니다. 

키보드가 좀 깊게 들어갔다가 올라오는게 다소 무겁다는 느낌이 들어서 타이핑하는데 약간은 불편 할수도 있겠네요. 적응이 되면 괜찮아지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온라인 게임 중 피파온라인3를 즐겨하는 편인데 최대 19키의 안티고스트 기능을 지원하며, 키 잠금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키보드는 게임하는데 매우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평소에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이 궁금했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플런저 키보드를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