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IT 리뷰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리뷰

2015. 7. 30. 15:54
  • -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리뷰

이번에 포스팅할 제품은 중국 샤오미에서 만든 '샤오미 피스톤3' 입니다. 구매가격은 2만원정도로 저가형 이어폰입니다.

저는 이어폰을 잘 잃어버리는 편이라서 고급형 이어폰을 사용하기 보다는 저가형중에서도 소리가 괜찮은 이어폰을 주로 찾곤 하는데요.

LG의 쿼드비트를 주로 사용했지만 샤오미(XIAOMI)라는 중국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 이번 기회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라는 회사의 경우는 판매하는 제품이 이어폰 뿐 아니라 보조배터리, USB 선풍기, 체중계,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매우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이 이어폰을 구입하기 전에는 LG의 쿼드비트2를 사용했었습니다.

 

 

포장은 종이로 되어있습니다. 샤오미제품은 원가절감을 위해서 심플한 종이박스 포장을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샤오미 제품 중 10,400mAh 보조배터리를 구입한 적이 있었는데 그 제품 또한 같은 포장 방식으로 이루어 져 있었습니다. 

 

 

포장을 뜯게 되면 사방으로 퍼지듯이 박스가 열립니다.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특이한 방식이라서 신기했습니다.

 

박스 안쪽면에는 부품 설명 및 각종 사용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이어폰은 포장은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이 속에 돌돌 말려있습니다.

2만원대 저가형 이어폰 치고는 포장이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듯 합니다.

 

이어폰의 재질은 리모콘을 기준으로 차이가 나는데요, 리모콘 위쪽으로는 고무 재질로 되어있고 아래쪽으로는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방탄 실크 섬유 사용으로 내구성 강화,엉킴 방지, 잡음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리모콘은 3가지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양쪽 두개의 버튼은 음량 업,다운 버튼이며 중간버튼의 경우 1번 누르면 재생, 2번누르면 일시정지, 3번누르면 다음곡, 4번누르면 다다음곡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화통화가 올 시 중간버튼으로 통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포장 아래쪽에는 XS, S, L사이즈로 귓구멍에 끼울 수 있는 고무들이 들어 있습니다. 본인의 귓구멍 크기에 알맞게 교체하셔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장착되어있는 고무를 포함해서 총 4세트의 고무가 들어 있습니다)

이어폰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입니다.

본 이어폰은 주로 저음이 강조된 소리를 듣고싶은 분께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폰이 저음이 매우 강화 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전작인 샤오미 피스톤2보다도 저음이 줄어든 상태라고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쿼드비트보다 저음이 더 풍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피스톤3는 매우 고성능의 고급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보다는 저가형 이어폰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께 꽤 괜찮은 이어폰이 될 것 같네요 :)  

 

 

본 리뷰는 본인이 직접 구입해서 작성 한 리뷰 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