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이슈

[스포티파이 한국]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한국 진출 확정

2020. 2. 14. 00:00
  • -

[스포티파이 한국]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한국 진출 확정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진출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79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무려 2억명이 넘는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도 사실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진출한다는 소문이 돌았었는데, 당시에는 국내의 저작권 신탁단체들과 음원 제공에 따른 저작권료 배분 논의가 잘 되지 않아서 진출에 실패했지만, 최근에 조율이 어느정도 되어서 한국 진출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존에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PN등을 사용해야 해서 사용자분들께서 많이 불편하셨을텐데, 기존 사용자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로는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스포티파이까지 합류하게되면 정말 피터지는 경쟁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포티파이는 소니뮤직, EMI, 워너 뮤직 그룹, 유니버셜 등과 제휴가 되어 있어서 고음질 음원을 음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시는 광고가 나오고 이용에 다소 제한이 있지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제한을 풀 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격의 경우 1인 9.99불 그리고 6인가족 서비스의 경우 14.99불인데 한국에 진출하게되면 그에 맞춰서 새로운 가격 책정이 이루어 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