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음악/음악일반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 21]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 21 시작, 영웅로테이션 금지영웅 정보

2020. 3. 6. 03:11
  • -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 21]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 21 시작, 영웅로테이션 금지영웅 정보



오버워치 경쟁전 20시즌이 종료되고, 21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경쟁전 21시즌 시작시간은 한국시간으로 2020년 3월 6일 오전 3시입니다. 이번 경쟁전 21시즌부터는 영웅 로테이션이 시행됩니다. 경쟁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 주기적으로 바뀌는 시스템입니다. 


쉽게말하면 밴픽 (금지영웅) 시스템과 비슷한 입니다. 다른 게임의 경우 금지영웅을 유저가 직접 고르는 방식이라면, 영웅 로테이션은 주기적으로 운영진이 정하는 대로 결정됩니다. 


오버워치 개발진들에 의하면 유저들이 직접 밴픽을 하면 금지영웅이 고정되면서 메타가 고정되고 특정 영웅의 밸런스 문제 등이 반복되서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면서 영웅 로테이션의 경우 오버워치 개발진이 직접 메타를 조정하며 밸런스 조절을 하겠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긍정적인 변화가 있지 않다면 도입이 취소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한다고 하네요. 피드백에 따라서 영웅 로테이션 주기를 결정하거나 금지영웅 숫자를 늘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쟁전 21시즌 첫 금지 영웅은 오리사, 메이, 한조, 바티스트 입니다. 


 //수정

※21시즌에서 경쟁전 로테이션 적용 일시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이며, 리그와 밴픽이 통합 되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