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스마트폰 대기 배터리 향상] 갤럭시 스마트폰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

2020. 3. 31. 00:00
  • -

[스마트폰 대기 배터리 향상] 갤럭시 스마트폰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구글어시스턴트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대부분 구글 어시스턴트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계실텐데요. 저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구글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기 위해 대기 전력을 좀 더 소모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고 조금이나마 대기전력 소모량을 개선시키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0 (안드로이드10)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래로 조금 내리면 Google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계정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를 눌러줍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를 눌러줍니다.



상단에 나, 어시스턴트, 서비스, Home 이 있는데요. 두번째 어시스턴트를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어시스턴트 기기 부분에서 휴대전화를 눌러줍니다.



Google 어시스턴트가 이렇게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이처럼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끝입니다. 


만약 Voice Match 혹은 OK Google로 잠금해제 등이 켜져 있다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 하기 전에 미리 꺼주면 완전히 오케이 구글 등의 음성에도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평소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많이 활용하신다면 계속 켜두는것이 맞겠지만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끄고 대기전력 소모를 좀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