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PC⇔스마트폰 무선 파일 전송] CX 파일 탐색기로 PC⇔스마트폰 무선 파일 전송

2020. 3. 13. 00:00
  • -

[PC스마트폰 무선 파일 전송] CX 파일 탐색기로 PC스마트폰 무선 파일 전송



PC⇔스마트폰 간 파일 전송을 할 때 주로 어떤식으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무선으로 Send Anywhere를 사용할 때도 있고 유선으로 USB를 연결 할 때도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CX파일 탐색기의 PC에서 액세스 기능을 사용하여 빠른 속도로 무선 파일 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CX파일 탐색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무료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FTP를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공유기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됩니다. 만약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 되어 있지 않다면 이 방법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가장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CX 파일 탐색기를 검색합니다.



설치 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실행한 뒤, 파일 액세스 허용을 해줍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네트워크를 눌러줍니다.



네트워크를 누르면 PC에서 액세스가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임의 포트 번호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노란색으로 나오는 주소를 잘 기억해두고 PC로 넘어갑니다.



내 PC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바에서 네트워크 위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지정 네트워크 위치 선택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CX파일 관리자에서 노란색으로 나왔던 주소를 이곳에 입력해줍니다.



사용자 이름을 별도로 설정해도 되고 익명으로 설정해도 됩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적어줍니다. 저는 기기명을 입력했습니다.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줍니다.



내 PC에 보면, 장치 및 드라이브 말고 네트워크 위치라는 항목이 추가로 생성되었는데요. 이곳에 방금 만든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에 들어가서 device에 들어가면 스마트폰 저장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는 DCIM 폴더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