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삼성페이 교통카드] 갤럭시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2020. 3. 9. 00:00
  • -

[삼성페이 교통카드] 갤럭시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다른점이 NFC를 이용한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페이에서도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페이로 교통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삼성페이 앱을 실행한 뒤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삼성페이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신용카드를 앱에 등록하는것부터 한 뒤 진행해주세요.)




메뉴 화면이 나왔습니다.



메뉴화면에서 지갑 - 교통카드를 눌러줍니다.



어떤 교통카드를 추가할 지 선택해줍니다. 캐시비와 티머니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티머니를 선택하겠습니다.


선택하고나면 결제 방식을 선택해야합니다.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세 가지가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후불 방식을 선택하겠습니다. 선불의 경우 미리 잔액을 충전하는 방식인데 충전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휴대전화 결제도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후불방식만 수수료가 없습니다.



교통비가 빠져나갈 카드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인증 후 등록합니다. 설정을 다 하고나면 교통카드 추가 중... 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교통카드 등록이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이렇게 카드 추가 완료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드를 등록하고 나서 티머니 앱에서 T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NFC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NFC는 기본적으로 켜져있어야 작동하며 기본모드든 카드모드든 모두 작동합니다. 교통카드는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로도 적상적으로 작동되며 오프라인에서 삼성페이로 결제 할 때와는 다르게 지문 인식 또는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