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오버워치 영웅로테이션] 오버워치 리그 14주차 밴픽 정보 및 영웅로테이션 개편 소식

2020. 5. 7. 00:00
  • -
[오버워치 영웅로테이션] 오버워치 리그 14주차 밴픽 정보 및 영웅로테이션 개편 소식


오버워치 리그 14주차 밴 영웅은 공격군에 리퍼와 애쉬, 돌격군에 라인하르트, 지원가에는 브리기테입니다. 밴 기간은 5월 5일 오전 3시부터 5월 12일 2시 59분까지 입니다.


이번 주 부터는 오버워치 영웅로테이션이 전격 개편됩니다. 기존에는 고티어 경쟁전의 데이터를 이용하어 영웅 로테이션을 반영했는데 앞으로는 오버워치 리그의 영웅 사용 빈도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합니다. 초반의 데이터로는 상위 등급 경쟁전과 오버워치 리그에서 사용되는 영웅들이 유사했지만 밸런스 패치와 신규영웅 에코까지 등장하면서 경쟁전에서의 영웅 사용 빈도가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이번 리그 시즌이 끝나고 다음 리그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텀이 있는 기간 동안은 다시 고티어 경쟁전의 데이터를 활용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영웅 로테이션 반복이 발생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 알고리즘에 작은 변화를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것보다 영웅로테이션의 큰 변화는 적용 구간이 설정된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영웅 로테이션은 마스터 등급 이상의 티어 경쟁전에서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 이하인 브론즈~다이아 구간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는 마스터 아래의 등급의 경쟁전에서는 이미 영웅 조합이 다양하기 때문에 영웅 로테이션이 불필요하다는 판단에서였다고 하는데요.


영웅로테이션 구간 설정을 하는 변화는 패치를 거쳐야 하는데 아무래도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데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경쟁전의 전 구간에서 일시적으로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이 없어집니다.


영웅로테이션의 잠정적 해제는 지난 5월 5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오버워치 영웅 로테이션에 대한 정보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overwatch/t/updates-to-hero-pools/496300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위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