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PC 캡처 프로그램] PC 캡처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 받기

2020. 8. 4. 00:42
  • -

[PC 캡처 프로그램] PC 캡처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 받기



무료 PC 캡처 프로그램인 칼무리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는 캡처도구가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캡처가 가능하지만 칼무리를 이용하게 되면 좀 더 편하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칼무리는 오길호라는 개발자분께서 만든 프로그램이며 다양한 캡처기능이 존재합니다. 


길호넷 바로가기 : https://kalmuri.kilho.net/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길호넷으로 이동해주세요.



칼무리에 대한 소개가 사이트 가장 상단에 나타납니다. 조금 내려가줍니다.




그럼 빨간색 버튼이 있습니다.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 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자동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다운로드' 글씨를 눌러 수동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자동 다운로드는 이렇게 Kalmuri.zip 이라는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이렇게 Kalmuri라는 파일명의 파일이 하나 생성됩니다.



만약 캡처도구를 기존에 사용중이셨다면 아마 이미 PrintScreen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이라는 경고 메시지와 함께 단축키 설정 창이 가장 먼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 경우 단축키를 본인이 편한 키로 바꾸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정말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캡처영역 설정 콤보박스의 경우 이렇게 전체화면 캡처, 영역화면 캡처, 활성중인 화면 캡처, 윈도우 컨트롤 캡처, 웹페이지 캡처, 색상 추출의 기능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 형식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png, jpg, gif, bmp, mp4(동영상), 클립보드, 이미지창고, 프린터와 같이 다양한 저장 형식을 지원합니다. 칼무리는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인데다가 광고도 없고 프리웨어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