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이름바꾸기 꿀팁] 파일 이름바꾸기 단축키 & 여러파일 한번에 이름바꾸기 꿀팁

2020. 8. 23. 00:00
  • -

[이름바꾸기 꿀팁] 파일 이름바꾸기 단축키 & 여러파일 한번에 이름바꾸기 꿀팁



오늘은 소소하지만 정말 유용한 팁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평소에 사진이나 파일, 폴더 등을 정리하실 때 이름을 바꾸시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보통 개별 파일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이름바꾸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첫 번째로는 이름 바꾸기 단축키를 알려드리고, 두번째로는 파일이름을 일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파일이름 바꾸기 단축키


파일 이름 바꾸기 단축키는 'F2' 입니다. 이름을 바꾸려는 파일을 한번 선택해 준 뒤 단축키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바로 이름바꾸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기존에 하던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이름바꾸기를 클릭하는 방법에 비해서 편리합니다.


- 파일이름 일괄변경


다음으로 파일이름을 일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을 보게되면 파일 이름이 뒤죽박죽인 폴더들이 있습니다. 저는 폴더들을 전부 '이름바꾸기' 로 바꾸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꾸려는 파일 또는 폴더들을 전부다 선택해준 뒤 하나의 파일을 이름바꾸기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위 사진처럼 이름바꾸기 부터 이름바꾸기 (19) 까지 깔끔하게 변경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파일 뿐 아니라 폴더, 사진, 텍스트 파일 등 다양한 파일들의 이름을 모두 이렇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적은 개수의 파일명을 변경할때는 일일히 하나씩 바꿔주는것도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겠지만 수십 수백개의 파일을 한번에 변경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간단하면서도 깔끔하게 파일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