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Windows와 연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Windows10 PC 연결하는 방법

2020. 11. 16. 00:00
  • -

[Windows와 연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Windows10 PC 연결하는 방법



오늘은 윈도우10 기본 기능 중 '휴대폰 연결' 기능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기기와 Windows 10 간의 무선 연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으며. 안드로이드 10에 추가된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기기의 경우 Mac과 아이폰 간의 연동성이 정말 좋죠, 저는 윈도우에서도 그렇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해왔는데요. 안드로이드 10버전부터 추가된 휴대폰 연결 기능은 그래도 어느정도 휴대폰과 윈도우 PC간의 연동성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꽤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PC과 어떻게 연동하는지 아래에서 설명과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윈도우10이 설치된 본인의 PC에서 '휴대폰 연결' 을 검색해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휴대폰 추가'를 눌러줍니다.


휴대폰 모양이 나타납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사용자 휴대폰' 창이 나타났습니다.



우측에 보면 어떤 휴대폰을 가지고 계십니까? 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Android'를 선택해준 뒤 '계속'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버튼이 나타납니다. 눌러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게정이 없다면 만들어야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사용자 휴대폰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예,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설치를 마쳤습니다.' 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위 링크 주소로 이동해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앱을 설치합니다.



QR 코드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QR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서 Windows와 연결을 검색한 뒤 '유용한 기능-Windows와 연결'로 이동해줍니다.



위와 같이 Windows와 연결이 보이는데요. 터치해서 활성화해줍니다.



'휴대폰과 PC 연결'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계속'을 눌러줍니다.



그럼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까 PC에서 나타났던 QR코드를 스캔해줍니다.



이런 화면이 나타나게됩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잠시 후 연결 허용 창이 나타납니다. 장치 이름이 본인의 PC와 일치하는지 확인한 뒤 '허용' 을 눌러줍니다. 연결이 완료되고 나면 앱 권한을 허용받는 창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의 알림 접근 권한을 허용해주면 됩니다. 



앱 개선에 참여하기 창이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허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연결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이제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기 위해서 PC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연결이 되고 난 직후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메시지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기능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능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눌러보면 되고 만약 건너뛰고 싶으시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줍니다.



휴대폰 화면을 표시하고 싶으시다면 권한을 허용해줘야 합니다.



휴대폰에서 위와 같은 알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시작하기'를 눌러서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그럼 사용자 휴대폰 창에 본인 스마트폰의 배경화면이 나타나게되며 이미지를 누르면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 사진, 앱 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알림이 PC에 연동됩니다. 카카오톡, Facebook 등의 알림이 오면 PC에서 볼 수 있으며 알림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물론 화면을 띄워서 직접 조작하여 메시지를 주고받는것도 가능합니다. 


Windows와 연결 기능은 스마트폰을 컴퓨터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설정해놓으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하다가 휴대폰을 들었다가 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PC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동시에 조작까지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