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삼성 갤럭시 업데이트 3번] 삼성 갤럭시 S10 이후 플래그십 모델 업데이트 3번 적용

2020. 8. 7. 00:00
  • -

[삼성 갤럭시 업데이트 3번] 삼성 갤럭시 S10 이후 플래그십 모델 업데이트 3번 적용


최근 삼성은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노트20 시리즈,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여러가지 발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언팩행사에서 제품 발표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갤럭시 플래그십 기기에 대한 메이저 업데이트 정책에 대한 발표도 있었는데요. 



기존 갤럭시 플래그십 기기의 경우 메이저 업데이트 (OS 판올림 등) 를 2번만 해줬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노트 20시리즈도 물론 포함하여, 갤럭시S10 시리즈 부터 메이저 업데이트를 3번 진행해준다고 공식 발표 했습니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안드로이드9 버전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12버전까지 업데이트가 지원 될 예정입니다.



실제로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가격대가 꽤 높은편인데도 불구하고 메이저 업데이트가 2번밖에 진행되지 않았던 탓에 많은 사람들이 3번 진행해줬으면 좋겠다는 항의를 진행해왔는데요. 삼성에서 그러한 요구를 받아들인 듯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좋은 소식 입니다. :)




삼성에서는 공식적으로는 플래그십 모델에 한해서만 OS 업데이트를 3회 제공 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고사양 A시리즈 기기의 업데이트 3회 제공 또한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A 시리즈(A90 5G 포함) 제품군의 하드웨어 스펙과 리소스를 점검해 향후 세부 OS 업그레이드 정책을 발표하도록 할 것이라고 하네요.


이로써 삼성이 구글의 픽셀 시리즈에 버금갈 정도로 안드로이드에서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지원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