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전환

2020. 9. 17. 00:00
  • -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 전환



2017년 부터 명절기간 동안은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였습니다. 



위 글에서도 볼 수있듯이 2020년 설날 연휴에도 통행료가 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추석 연휴('20.9.30~10.2)간 고속도로 통행료는 면제되지 않고 유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추석 연휴 기간 고항 및 친지 방문 자제 권고 등에 따라서 자동차 이용 수요를 줄이고, 대규모 인구 이동에 따른 코로나19의 재확산 위험 또한 최소화 하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요.


정부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10월 4일 까지를 특별 방역 기간으로 정했으며 구체적인 계획은 다음주 중 발표될 것이라고 합니다. 


추석 연휴간 징수하는 통행료는 휴게소 방역인력과 물품 지원 등 코로나 대응에 활용하며 남는 비용의 경우 공익 기부를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활용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고속도로 통행료 통행료 부과 조치가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는데요. 정말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큰 효과를 가져올지는 의문이긴 하지만, 추석 연휴 기간동안 방역에 신경써달라는 정부의 메시지는 어느정도 전달되는 듯 합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지만 이번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동을 하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코로나19의 추가 확산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초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