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에어팟 노트북 연결] 에어팟 노트북 연결 방법

2020. 10. 1. 00:00
  • -

[에어팟 노트북 연결] 에어팟 노트북 연결 방법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무선이어폰인 에어팟의 경우 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선이 없어서 걸리적거리지도 않고 매우 편리해서 정말 좋은 제품인데요. 꼭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아니어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등에서도 에어팟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에어팟을 윈도우10 노트북에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에어팟을 노트북에 연결하기 위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해야합니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 먼저 에어팟 뚜껑을 연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에어팟 뒷면에 보면 이렇게 동그란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저 부분을 3초이상 길게 꾹 눌러줍니다. 그럼 에어팟에 하얀색 불이 들어오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페어링 모드 진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노트북으로 가서 작업표시중에 있는 'Bluetooth 장치'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여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 들어가줍니다. (만약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서 장치 -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로 진입한 다음 Bluetooth가 끔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켬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가 뜨게 된다면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라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디바이스 추가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을 가장 위에있는 Bluetooth 유형으로 선택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주변에 있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디바이스 목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본인의 에어팟 이름이 이곳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저는 라임의 AirPods 라는 이름으로 나타났습니다.



클릭해주면 이렇게 '연결 중' 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연결이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에어팟이 노트북과 연결됩니다.



소리 설정에서도 헤드폰으로 정상적으로 잘 연결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노트북에서도 에어팟을 이용해서 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