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LG WING] LG 스마트폰 WING(윙) 공개 기능, 디자인, 스펙 알아보기

2020. 9. 16. 00:00
  • -

[LG WING] LG 스마트폰 WING(윙) 공개 기능, 디자인, 스펙 알아보기




LG에서 위와 같은 마치 가로본능폰을 연상케하는 티저이미지를 얼마 전 공개한적이 있었습니다. LG에서는 듀얼스크린을, 삼성에서는 접는 스크린(폴드)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출시한 상황에서, 새로운 폼펙터로 슬라이드 방식을 통해 두 개의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스위블 폰'이 발표된 것 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접었을때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별반 다르지 않으며 왼쪽처럼 스윙을 하게 되면 하단에 자그마한 추가 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 형태가 됩니다. LG에서는 왼쪽과 같은 형태를 '스위블 모드' 라고 부릅니다. 


제품의 색상의 경우 오로라 그레이, 일루전 스카이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LG윙의 경우 스크린이 2개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메인 화면에는 지도를 켜고 세컨드 스크린에는 전화 화면을 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메인 스크린으로는 꽉 차게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는 문자나 웹서핑 등을 간단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께서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실텐데요. 이렇게 가로로 크게 영상을 띄워놓고 편하게 다중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바 형태의 스마트폰의 경우 멀티태스킹을 하기 위해서는 영상 화면을 작게 띄워놓거나 분리스크린으로 활용하곤 했기 때문에, 정말 LG에서 설명 한 것처럼 휴대폰으로 영상을 많이 보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스마트폰 입니다. 



LG에서는 이러한 스마트폰의 폼펙터를 잘 활용한 기능인 짐벌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습니다. 영상 촬영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서 6개의 모션센서와 3개 축이 반영된 짐벌 모션 카메라를 이용하여 마치 짐벌을 사용하는 것 처럼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팔로우 모드 등을 활용하여 정말 짐벌의 기능을 어느정도 잘 구현해 냈다고 하는데요. 요즘같이 1인 미디어가 활성화 된 시대에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흔들림이 적은 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면카메라의 경우 위 처럼 사용시 자동으로 슬라이드해서 올라가는 팝업 방식이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팝업방식보다는 노치방식, 펀치홀 카메라 등의 전면카메라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만큼 전면 카메라 또한 새로운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아무래도 스위블 폰이다 보니 내구성에 의심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LG 윙의 경우는 20만번의 테스트를 통해서 안정성을 점검했다고 하니 몇 년 간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LG 윙 스펙 


- AP : 스냅드래곤 765G

- 색상 : 일루전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 디스플레이 : 메인 6.8인치 20:5.9 FHD+ OLED , 보조 3.9인치 1.15:1 FHD OLED

- 카메라 : 메인 광각 64MP(OIS), 초광각 12MP , 전면 광각 32MP 팝업 형식 카메라

- 램 : 8GB

- 저장공간 : 128GB / 외장 메모리의 경우 최대 2TB 지원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10

- 크기 : 165.9 * 74.5 * 10.9 mm

- 무게 : 260g

- 배터리 : 4000mAh 


LG윙의 스펙의 경우 765G가 적용되어 긱벤치 기준 멀티코어 1873점, 싱글코어 601점의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성능 AP가 적용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 출시되는 최신 고급기종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퍼포먼스면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LG에서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 나왔다는 점과 더불어 생각보다 편리할 것 같은 형태의 폼펙터라서 정식 출시된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을만큼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뻔했던 Bar 형태의 스마트폰에 머물렀던 것에서 이제는 듀얼스크린폰, 폴더블폰, 스위블폰 등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폰이 나오니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네요. 


LG 윙의 경우 다음달 국내 출시하여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 영상은 LG 윙의 공식 발표 영상이며, 본 포스팅의 이미지는 LG WING 발표 유튜브 영상을 캡처 한 것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