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카카오톡 랜덤선물] 카카오톡 재밌는 기능 단톡방 두근두근 랜덤선물

2020. 10. 29. 00:00
  • -

[카카오톡 랜덤선물] 카카오톡 재밌는 기능 단톡방 두근두근 랜덤선물



카카오톡 단체톡방(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에서 랜덤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랜덤으로 선물을 보내면 누가 당첨될지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고 당첨되는 사람은 기분도 좋고 단체톡방 분위기도 살리면서 흥미로움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 랜덤선물을 보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랜덤선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가장 먼저 카카오톡 단체톡방 or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단체톡방에 들어가게되면 이렇게 채팅 화면이 나올텐데요. 채팅 입력란 좌측을 보면 '+'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가지 버튼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세 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선물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두근두근 선물게임' 을 눌러줍니다.



랜덤으로 보낼지, 선착순으로 보낼지, 그리고 몇명한테 보낼 지 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깨알같이 재미있는 점은 이렇게 보낼 인원을 늘릴 때 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한명씩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인원수와 랜덤/선착순 방식을 선택하고나면 선물을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꼭 선물을 고를 필요는 없고 맨 아래로 내리게 되면 '선물하기 홈에서 더보기'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게 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더 많은 선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선물을 고르고 나서 랜덤 # 명에게 선물하기 를 누르게 되면 총 금액과 수량을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개씩만 보내고 싶다면 개수를 1개로 설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2명에게 보낸다고 수량 2개를 선택하게되면 2명에게 2개씩 보내지는 것입니다.


또 위시의 공개범위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물하기 버튼 왼쪽에 있는 하트 버튼을 누르면 공개범위를 '친구에게 받고 싶어요!', 와 '비밀! 나만 볼 수 있어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비밀! 나만 볼 수 있어요' 를 선택하게 되면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겠죠.



수량선택도 완료하면 이렇게 최종 결제금액이 나타나고 금액이 맞으면 결제를 하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선물하기가 완료되고 단체톡방에 위와 같은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카카오톡 랜덤선물 기능을 이용해서 깨알같은 재미를 단톡방에 선사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저도 직접 해보니까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