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갤럭시에서 사진 모자이크 넣는 방법

2020. 11. 21. 00:00
  • -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갤럭시에서 사진 모자이크 넣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 사진 앱에 포토에디터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포토에디터가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터 효과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티커넣기, 텍스트 삽입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굳이 컴퓨터를 켜서 포토샵 작업을 하지 않아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간단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포토에디터에는 여러 기능중에서도 사진을 간단하게 모자이크 할 수 있는 '모자이크/패턴 펜'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사진 앱을 실행시킨 뒤 본인이 편집할 사진을 실행시켜주세요. 완료하셨다면 아래에서 포토에디터를 실행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실텐데요, 하트 모양 옆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신다면, 아래쪽 메뉴 바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해주세요.



이렇게 '그리기 도구'가 있는데요.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셨다면 이제 펜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 두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모자이크/패턴 펜'을 눌러줍니다.



모자이크 펜의 수치(굵기)는 바로 아래에 위치한 바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모자이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턴이 있는데요. 만약 모자이크가 아니라 패턴을 그리고 싶으시다면 패턴 이미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모자이크를 할 것이기 때문에 별도로 패턴이미지를 누르지는 않겠습니다. 



저는 이미지에서 크림부분을 모자이크 해봤습니다. 터치 몇번으로 모자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사생활 문제로 인해서 얼굴 등을 가리는 경우가 많아서 모자이크를 해야할 때가 많은데요.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렇게 모자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께서는 사진 모자이크 기능이 필요하신 경우, 위 방법대로 기본 포토에디터에서 모자이크 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