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와이파이 QR코드 생성] 와이파이 QR코드 생성해 비밀번호 없이 접속 & 간편하게 공유

2020. 11. 23. 00:00
  • -

[와이파이 QR코드 생성] 와이파이 QR코드 생성해 비밀번호 없이 접속 & 간편하게 공유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와이파이에 QR코드를 생성한 뒤, 다른 사람에게 QR코드를 공유하여 비밀번호없이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당이나 가게에서 혹은 집에 손님이 자주 찾아오는 경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래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써놓는 곳이 많은데요. QR코드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비밀번호를 치지 않아도 스캔 후 터치 한번이면 간단하게 비밀번호 없이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QR코드를 생성하고 스캔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메인화면에서 상단바를 내리면 위처럼 설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혹은 와이파이 아이콘을 꾹 눌러주면 바로 와이파이 메뉴로 진입하게 됩니다.



연결 메뉴에 들어갑니다.



Wi-Fi에 들어갑니다.



주인분께서는 가게 혹은 집의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실텐데요. 본인이 접속한 와이파이 오른쪽에 보면 톱니바퀴모양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이렇게 네트워크 속도나 IP주소 등을 포함하여 네트워크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아래쪽을 보시면 'QR 코드' 라는 탭이 있습니다. 터치해줍니다. 



누르면 바로 QR코드가 생성됩니다. QR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쪽의 '이미지로 저장'을 터치해주시고, 카카오톡이나 메일 등으로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공유'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생성한 QR코드를 어떻게 스캔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까 접속했던 와이파이 메뉴에 들어가면 상단에 QR코드 스캔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카메라가 실행되면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게 됩니다. 생성된 QR코드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 같은데요. 저처럼 종이에 QR코드를 프린트해도 되고 아니면 아이패드 등에 QR코드를 띄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최신버전 갤럭시 스마트폰 or 아이폰 에서는 기본 카메라앱에서 QR코드 스캔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위처럼 기본 카메라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해도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 똑같이 연결됩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