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카카오톡 QR 체크인] 카카오톡 QR 체크인 방법 + 빠르게 여는 꿀팁

2020. 11. 19. 00:00
  • -

[카카오톡 QR 체크인] 카카오톡 QR 체크인 방법 + 빠르게 여는 꿀팁



코로나19로 인해서 전국적으로 어디를 방문하던지 출입 명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매번 명부를 작성하면서 출입하는건 너무 불편하기에 요즘 대부분의 업체의 경우 QR체크인(전자 출입 명부 체크인)을 하게 됩니다. QR체크인 시스템은 대표적으로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QR체크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좀 더 간편하게 저장해놓고 빠르게 체크인 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뒤 세번째 탭(#) 을 누르고, 코로나19 메뉴를 선택합니다.



코로나19 탭의 메인화면은 코로나19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있는 'QR 체크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최초 발급하는 경우 필수 항목 동의를 요구하며, 전화번호 인증 등의 단계가 추가됩니다. 인증 단계를 거쳤다면 다음에 실행할 때는 위 화면처럼 바로 QR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번에 이용하실 때도 위와 같은 과정을 똑같이 진행해서 QR 체크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여러 메뉴를 거치다보면 번거로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이용해서 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위와 같이 QR코드 화면이 나타났을 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른 앱으로 공유' 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공유 항목중에서 '카카오톡>나에게'를 눌러줍니다. 만약 '카카오톡>나에게'가 바로 보이지 않는다면 그냥 카카오톡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나에게'가 나타납니다.



그럼 위와 같이 QR체크인 URL이 나와의 채팅에 공유됩니다. 저 링크를 터치하게 되면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QR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서 바로 링크만 클릭해주면 되기 때문에 훨씬 편해졌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뒤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는것도 조금 번거로울 수 있죠, 그래서 나와의 채팅에 좀 더 빠르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위 처럼 홈 화면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꾹 눌러서 '나와의 채팅'을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으로는 나와의 채팅 화면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추가하는 것 입니다. 위와 같이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서 메뉴-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채팅방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되면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홈 화면에 추가'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서 본인이 편한 곳에 아이콘을 두고 사용하게 되면 터치 한번으로 나와의 채팅에 들어갈 수 있고, 또 한번의 터치를 하게되면 체크인을 하기 위한 QR코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한번 설정해 두면 총 두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