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갤럭시 스마트폰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볼륨버튼 음량간격 조절하기

2020. 12. 29. 00:00
  • -
갤럭시 스마트폰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볼륨버튼 음량간격 조절하기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볼륨 버튼을 눌러 음량을 높이거나 낮출때, 바뀌는 음량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음량 버튼을 한 번 눌렀을 때 너무 소리가 커지거나 작아져서 불편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으실텐데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세한 음량 조절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SoundAssistant 앱을 사용해서 음량 간격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One UI 1.5버전 이상, 삼성 익스피리언스 버전 8.5 이상에서 지원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undAssistant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SoundAssistant - Galaxy Store

다양한 오디오 관련 기능을 제공합니다. Key feature -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미디어 크기를 디폴트로 조절해주는 옵션을 제공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별 볼륨을 조절...

galaxystore.samsung.com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사운드 어시스턴트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음량 부분에서 가장 아래쪽을 보면 음량 간격 변경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량 간격은 10으로 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위치로 조절해줍니다. 저는 보통 기본 10에서 절반정도인 5로 놓고 사용하니 정밀한 조절이 되서 좋더라구요. 너무 낮게 조절하면 볼륨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소리가 너무 안올라가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간격을 바꿔보면서 본인에게 알맞는 정도로 맞춰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