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EaseUS)' 실수로 지운 데이터 복구가능

2020. 11. 14. 00:00
  • -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EaseUS)' 실수로 지운 데이터 복구가능



여러분들께서는 소중한 본인의 자료를 실수로 지운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한번 실수로 중요한 파일을 완전히 지워버려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습관처럼 파일을 정리하는 버릇이 있어서, 작업하고 난 뒤 중요한 파일까지 삭제한 다음 휴지통을 비워버리신 분들이,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해서 소중한 파일이 날아가버린 경험 다들 한번쯤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정말 중요한 파일이라면 데이터 복구업체에 의뢰하는 방법도 있겠죠, 하지만 데이터 복구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비용도 엄청나게 많이들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이 작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 유출의 우려도 있으며 의뢰시 100% 완벽하게 복구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답변이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EaseUS) 입니다.


이지어스는 2004년에 설립된 기업인데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데이터 백업, 파티션 관리 등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지어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easeus.co.kr/


이지어스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과 같은 다양한 운영체제에서도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SD카드, USB메모리, 외장하드, HDD, 디지털카메라, PC 등 다양한 장치들의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는 사진, 동영상, 문서, 음악, 메일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고 특수한 기능으로는 맥 T2 칩 장치의 볼륨 스캔 및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이지어스는 제24회, 26회 Vector 프로레지 대상의 복원 부문 상을 수상하기도 했구요. 무려 전 세계에서 2억대의 기기에서 사용 된 믿을만한 프로그램이며, 복구율은 97.3%에 달할 정도라서 대부분의 지워진 파일을 복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지어스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아래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URL을 이용해주세요.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 윈도우(Windows)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data-recovery-wizard-free.html

이지어스 Ma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mac-data-recovery-wizard-free.html



이지어스 개발사에서 설명하고 있는 이 복구 프로그램의 경우 일반적으로 삭제된 사진 뿐만 아니라 윈도우10에서 실수로 비운 휴지통 혹은 파일 및 폴더도 복구 할 수 있고, 저장되지 않은 Word 문서를 복구할 수도 있으며 삭제된 Word 문서 또한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수로 포맷한 하드드라이브 복구도 가능한데요. 하드드라이브가 손상되거나 운영체제 충돌 등의 상황에서도 이지어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이지어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운로드 주소로 이동해서 이지어스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저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가장 먼저 뜨게됩니다. '지금 설치' 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다운로드 중..' 이라는 화면이 나타나게됩니다. 크기는 34.92MB정도로 가벼운 편입니다.



설치하는데 정말 5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은데요. '지금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지어스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어스는 무료버전과 두가지 프로버전까지 총 3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무료버전의 경우 2GB까지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며 그보다 더 큰 자료를 복구하고 싶으시다면 프로버전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SD카드를 한번 복구해보려고 합니다.



위와 같이 파일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SD카드에서 과연 얼마나 파일이 잘 복구 되는지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작동은 실행-스캔-복구 3가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복구 과정은 가장 먼저 복구를 시작할 장치의 위치를 선택해야합니다. 만약 본인이 원하는 장치(또는 드라이브)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위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스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스캔이 시작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캔 완료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스캔 속도는 생각보다 빠르더라구요. 제가 사용한 메모리카드의 경우 16GB 용량이라 5분도 걸리지 않았지만, 사용하시는 장치의 용량에 따라서 스캔 속도는 다를 것입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본인이 복구하려는 파일을 찾으면 됩니다. 필터 및 보기방식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존재하기 떄문에 만약 위와 같이 사진 자료를 찾으신다면 보기 방식을 '큰 아이콘'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더욱 편리하실 듯 합니다. 



큰 아이콘 모드로 바꾸면 위와같이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어서 더욱 빠르게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복구하려는 사진을 체크하고 '복구' 버튼을 눌러주겠습니다.



복구할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해 준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데이터 복구가 진행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복구 완료 창이 나타납니다. '복구된 문서 보기'를 누르면 바로 복구된 문서를 열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지정한 경로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복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복구 프로그램의 경우 파일이 복구되더라도 파일명은 복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지어스는 파일명까지 복원되어 좋더라구요.



스캔이 끝나고 난 뒤 홈으로 이동하려고 하면 위와 같이 스캔 결과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에 복구시 스캔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데이터를 조금씩 복구하는 경우 이 기능을 꼭 사용해서 꼭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데이터 복구 작업의 경우 데이터를 손실하고 나서 최대한 빨리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리 공간에서는 삭제를 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데이터는 살아있고 디바이스에서 삭제가 되었다고 인식만 되어서 위와 같이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지만, 이것도 최대한 빨리 하지 않으면 그 공간에 데이터가 덮어씌워져서 복구가 불가능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항상 주의해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가장 좋겠죠. 그렇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으니까요.. 중요한 데이터를 실수로 삭제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를 시도해보시고 대용량의 파일 복구가 필요하다면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이지어스 윈도우(Windows)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data-recovery-wizard-free.html

이지어스 Mac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mac-data-recovery-wizard-free.html



본 포스팅은 이지어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