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AI 폰트 검색] 한글 글씨체 찾아주는 사이트 AI 폰트 검색 'kfonts.kr'

2020. 11. 26. 00:00
  • -

[AI 폰트 검색] 한글 글씨체 찾아주는 사이트 AI 폰트 검색 'kfonts.kr'



AI 한글 폰트 검색 : https://kfonts.kr/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에 사용된 폰트가 무슨 폰트인지 궁금한데 못찾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kfonts.kr'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한국어폰트 약 4,000종이나 검색가능하며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된 사이트 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위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업로드할 이미지 파일을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선택해주거나,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이미지 URL 입력 박스 안에 URL을 입력해줍니다.



파일 선택이 완료 되고나면 '업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잠시 로딩되면서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위와 같이 AI가 폰트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본인이 찾고자 하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원본 이미지와 함께 여러 설명이 나타나게 됩니다. 검색된 결과에서 폰트명을 클릭하면 폰트회사 혹은 폰트 자료실로 연결되기도 하고, 만약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구글에서 폰트명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숫자와 영어는 비교적 폰트 인식률이 낮다고 하며 동일한 폰트가 없을 경우 유사한 폰트를 찾아준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저는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를 검색해봤는데요. 정확하게 찾아주더라구요. 인식률이 아무래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AI기능을 이용해서 폰트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특정 이미지에서 알고싶은 폰트가 있다면 'kfonts.kr'에서 검색해보세요 :) 



위 글은 무료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눈누에 대한 글입니다.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다면 클릭해보세요.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