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유튜브(YouTube) 내가 쓴 댓글 보기

2020. 12. 4. 00:00
  • -
유튜브(YouTube) 내가 쓴 댓글 보기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상 아래에 있는 댓글을 보게 되고, 처음엔 댓글을 보기만 하다가 나중에는 댓글을 달고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영상에 댓글을 달다가 예전에 내가 달았던 댓글을 보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상을 찾아가서 수없이 많은 댓글을 일일히 찾아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건 너무 비효율적인 방법이죠. 그래서 유튜브에서는 내가 쓴 댓글을 모아서 보거나 수정, 삭제 할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쓴 댓글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아이폰이나 데스크탑에서도 동일하게 따라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웹브라우저(크롬, 사파리 등)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http://youtube.com 

 

YouTube

©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m

 

Youtube 모바일 메인화면

그럼 위와 같이 모바일 버전의 유튜브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쓴 댓글을 보려면 PC버전 사이트로 이동해야합니다. 메뉴바를 눌러서 PC 버전 (데스크톱 버전)을 눌러줍니다. 만약 PC에서 댓글을 보려는 중이라면 위 과정은 생략하시면 됩니다. 

 

 

PC버전의 유튜브 사이트가 나타났다면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시청 기록'을 눌러줍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자신이 보았던 영상들의 시청 기록이 뜨게 되는데요. 우측을 보면 시청기록 뿐만 아니라 검색기록, 댓글, 커뮤니티, 실시간 채팅 등의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을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이 댓글을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자신의 댓글 기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각 댓글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점 세개짜리 버튼을 눌러주면 수정 및 삭제도 할수 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