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IE) '22년 6월 15일 완전 지원종료

2021. 5. 23. 00:00
  • -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 브라우저였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022년 6월 15일 완전히 지원이 종료되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됩니다. 익스플로러는 옛날 기술로 만들어진 브라우저라서 보안이나 성능면에서 현재 나온 브라우저들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실제로 IE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웹사이트에서 지원 중단 경고 및 업데이트 권유 메시지를 계속 띄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익숙한 것을 계속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나 IE에 최적화 된 페이지를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IE를 계속 사용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사실상 IE에 사형선고를 내린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엣지라는 브라우저를 공개하고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보안 업데이트 정도만 진행하면서 사실상 IE를 종료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요. 계속 IE를 지원한 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고정 수명 주기 정책'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뒤 5년간의 일반지원, 이후 5년간의 추가지원을 하여 약 10년간 지원기한을 두고 있습니다. IE 11 버전은 2013년에 출시된 소프트웨어기 때문에 고정 정책에 따라 지원기한을 보장해 준 것입니다.

 

 

확실히 요즘은 IE보다는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등의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액티브 X나 플래시 등에 의존한 사이트가 정말 많았는데, 웹 환경이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네요.

 

IE 지원 기한 2022년 6월 15일 까지
엣지 IE 모드 지원 기한 2029년 까지

 

추가적으로 IE 기술지원이 종료되면 IE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엣지의 'IE 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IE모드는 2029년 까지 계속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