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조리식품 배달 & 포장 전문점인 '싸가지고가게' 에서 부대찌개를 주문해봤습니다. 요즘 밀키트가 정말 대세인 것 같은데요. 싸가지고가게 에서는 부대찌개 뿐만 아니라 알곤탕, 콩나물 불고기, 간장 불고기 등 다양한 비조리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밀키트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기 때문에 캠핑할때, 가족모임, 손님올때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도 '싸가지고가게' 라서 정말 센스 있는 것 같아요 😊
포장으로 주문하면 9,900원인데 배달로 시키니 배달비가 금액안에 포함되어 13,900원에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부대찌개 3인분에 13,900원도 꽤나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달은 이렇게 왔습니다. 3인분이라 그런지 재료가 엄청 푸짐하더라고요.
조리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냄비에 양념과 채소를 포함한 모든 내용물을 차곡차곡 담은 뒤 사골육수를 부어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으면 라면사리를 넣고 익을때까지 조금 기다려준 뒤 먹으면 됩니다.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죠?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각종 햄, 만두, 옹심이, 고기, 채소 등은 진공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밀키트는 채소를 씻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건 따로 씻지 않고 바로 써도 될만큼 깨끗했습니다.
서비스로 만두와 옹심이를 더 넣어주셨네요 :)
육수도 넉넉하기 때문에 모자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육수 뿐만 아니라 양념까지 이렇게 준비되어 있으니 그냥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
라면사리는 오뚜기 전골, 찌개용 라면사리네요.
본격적으로 조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리법대로 일단 모든 재료를 차곡차곡 담아줬습니다. 큰 냄비가 없어서 궁중팬에 모든 재료들을 넣고 양념장도 올려줬습니다.
육수를 전부 다 붓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끓었다 싶을 때 라면사리도 쏙 넣어줬습니다.
완성입니다. 정말 재료를 뜯어서 넣고 끓여주는 것 밖에 없습니다. 너무 간단하더라고요.
속 재료도 정말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별도로 토핑을 추가하지 않았음에도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라면사리부터 한 입 먹어봤습니다. 꼬들꼬들한 라면사리에 양념이 푹 배이니까 너무 맛있었습니다.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는 정말 최고입니다 👍
한입에 쏙 들어가는 만두도 맛있었구요.
아삭아삭한 콩나물도 듬뿍 들어있어 좋았습니다.
옹심이도 있어서 먹어보니 쫄깃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겉은 쫄깃하고 속엔 만두속이 들어가 있습니다.
햄은 불갈비 소시지, 청양고추소시지, 촙트햄과 같이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떡사리도 들어있더라고요. 부대찌개에 들어간 떡사리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쫄깃쫄깃 합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괜찮은 구성이었고, 국물도 맛있는 부대찌개였습니다. 13,9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의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을줄은 몰랐네요. 앞으로도 종종 부대찌개가 생각나면 편하게 이곳에서 주문해서 먹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대찌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본인이 요리하기 귀찮다거나 캠핑 할 때 먹을 요리를 찾으신다면 싸가지고가게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