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동구 일산지 맛집 언양닭칼국수 일산점

2021. 12. 10. 00:00
  • -

 

 

언양닭칼국수 일산점

052-235-1469

울산 동구 일산진2길 15

월-토 11:00~20:30

(라스트오더 20:00)

일요일 휴무

 


 

오늘은 울산 일산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언양닭칼국수라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테라스파크 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는 상당히 쉬운 편인데요. 점심시간에 이쪽 근처를 지나갈 때 마다 항상 사람들이 가득 차있는것을 보고 예전부터 한번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었습니다 😮 주차같은 경우는 근처에 차댈곳이 많고 건물 옆에 전용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걱정 않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 

 

언양닭칼국수 외관

 

언양닭칼국수의 외관입니다. 가게 입구쪽에 걸려있는 현수막을 보면 닭칼국수 가격이 7,500원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지금은 500원이 올라서 8,000원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안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내부가 굉장히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좌석도 많고 테이블 간격도 널찍널찍해서 식사하기 아주 좋겠더라고요. 

 

메뉴판

 

언양닭칼국수의 메뉴판입니다. 닭칼국수, 닭곰탕, 언양식칼국수, 쫄깃만두 이렇게 총 4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산지

 

원산지 표기를 살펴보니 고추가루, 들깨가루, 밀가루를 제외하고 쌀, 닭, 마늘, 파, 배추 같은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언양닭칼국수 특징

 

언양닭칼국수는 기본적으로 닭을 푹 고아낸 닭사골육수와 들깨가 들어간 칼국수인데요. 기본 간이 되어 있지만 짜다 싶은 경우에는 직원분께 말씀해주시면 간이 안된 육수를 추가로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가제면 방식을 사용한 숙성면이라 끓이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맛있다고 하네요 😊

 

 

자리를 잡으니 직원분께서 오셔서 주문을 받아주셨는데요. 저는 닭칼국수와 닭곰탕을 하나씩 주문해봤습니다. 반찬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이렇게 세팅해주시는데 추가반찬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항상 느끼지만 대부분 칼국수집은 김치가 참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곳의 김치도 매콤하고 정말 맛있었네요 👍

 

 

닭뼈를 담는 통과 후추통은 테이블마다 옆 쪽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카운터 바로 옆에는 이렇게 셀프코너가 있었는데요. 여기서 김치와 단무지를 원하는만큼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음료 냉장고에 적혀있는 문구를 보니 기본적으로 생수 1개가 제공되는데 물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셀프코너 맞은편에 있는 정수기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

 

닭곰탕(8.0)

 

닭곰탕은 닭칼국수와 전체적으로 같은 구성인데 면 대신 밥이 들어간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닭곰탕에 밥은 따로 달라고 하면 따로 주십니다. 닭곰탕보다는 인기메뉴인 닭칼국수를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칼국수(8.0)

 

닭칼국수는 일단 국물이 굉장히 진한데다가 닭 반마리가 들어있는 점이 매력적이더라고요. 푹 고아낸 닭사골육수에 들깨가 들어갔으니 어떤 맛일지 대충 상상이 가시죠 😊

 

 

닭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푹 익혔기 때문에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닭 자체에는 간이 별로 되어있지 않아서 같이 나오는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면발 같은 경우는 확실히 자가제면이라 굉장히 쫄깃했는데요. 평소에 즐겨먹는 칼국수보다 두께감이 있어서 식감이나 맛이 모두 좋았습니다. 그냥 후루룩 먹어도 괜찮고 김치를 하나 딱 올려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

 

오늘 이렇게 울산 동구에 있는 언양닭칼국수 일산점에 들러봤는데요. 닭반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있는 맛있는 칼국수를 나쁘지 않은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언양닭칼국수는 체인점이 여러군데 있으니 근처에 있다면 한번 드셔보시길 강추드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