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BBQ에서 콤버로 신메뉴 3종 (황금올리브 콤보치킨, 크런치 버터치킨, 로제치킨)을 출시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BBQ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 중 크런치버터치킨을 시켜먹어보고 후기를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후라이드치킨 최강자는 BBQ 황금올리브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나온 신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의 맛은 어떨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
배달은 비비큐 치킨 전용봉투에 담겨서 예정 시간보다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치킨 가격 22,000원에 배달비 3,000원.. 치킨 가격이 많이 비싸졌다는게 체감되고 있는 요즘이네요 😭
BBQ 크런치 버터치킨의 전체적인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
우선 기본 제공 음료로 코카콜라 245ml가 들어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파클링 레몬보이라는 BBQ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음료가 있다고 해서 그걸로 마셔보고 싶었는데 여기는 콜라로 제공하는 것 같아 조금 아쉽더라고요.
치킨 하면 역시 치킨무도 빠질 수 없죠 😮 BBQ 치킨무 용기는 완전 사각형이 아니고 아래쪽이 살짝 둥글게 되어있어서 양이 다른 치킨 브랜드보다 살짝 적은 편입니다.
구성품을 개봉하고나서 본격적으로 치킨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치킨이 박스 가득 들어있는 모습이었는데요. 크런치버터치킨은 황금올리브치킨을 베이스로 하여 달콤 짭짤한 버터향의 풍미와 함께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레드착착 시즈닝이 올라간 그런 치킨입니다. 치킨 이름대로 정말 박스를 열자마자 버터 특유의 고소한 향이 엄청나게 풍겨서 첫인상이 꽤나 강렬했습니다 :)
치킨을 먹기 전에 박스 옆면을 보니 BBQ가 아프리카쪽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부에 동참하는 기업이라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1마리당 20원을 기부하는데 연간 7~8억원을 후원한다면 도대체 치킨을 얼마나 많이 먹는걸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BBQ 치킨은 닭 자체도 크고 이렇게 조각이 큼직큼직하게 잘라져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크런치버터치킨은 치킨을 만들고 그 위에 가루를 뿌리는 방식이라 시즈닝이 골고루 묻어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오히려 가루가 뿌려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치킨의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삭한 치킨을 좋아하기 때문에 꽤나 만족스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었네요 👍
시즈닝은 전체적으로 아낌없이 뿌려져 있었고 달콤한 맛과 짭쪼름한 맛이 동시에 느껴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 약간 마약 옥수수맛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고 레드착착 시즈닝 때문에 많이 맵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막상 먹어보니 매운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을만한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오늘 BBQ에서 새로나온 신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을 먹어보았는데요. 역시 BBQ 치킨답게 닭고기 육질도 좋았고 튀김옷, 시즈닝 모두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버터 특유 풍미가 가득한데다가 단짠단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아주 살짝 매콤한 맛까지 있으니 중독성이 장난아니었던 것 같구요 😆 크런치버터치킨은 정말 최근에 먹었던 치킨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먹은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주안주로 정말 강추드리고 싶네요. 아마 저는 조만간 생각나서 한번 더 시켜먹지 않을까 싶습니다 😊 여러분들께서도 단짠단짠 시즈닝이 뿌려진 치킨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