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연남동 태국식 쌀국수 맛집 소이연남

2022. 6. 23. 00:00
  • -

 

 

 

소이연남

02-323-5130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7 1층

11:00 - 21:2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4:30, 20:50

 


 

오늘은 연남동에 있는 태국식 쌀국수 맛집 소이연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지점이 있지만 연남동에 있는 가게가 본점이구요. 평소에 베트남 쌀국수는 많이 먹어봤지만 태국식 쌀국수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태국식 쌀국수는 평소에 흔히 즐길 수 있는 베트남식 쌀국수와는 다르게 국물에 향신료가 첨가되고 간장 베이스로 된 진한 쌀국수라고 합니다 😊 

 

소이연남 외관

 

소이연남의 외관입니다.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듯한 모습입니다. 가게 입구부터 뭔가 해외 느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날 혹시나 웨이팅이 길까봐 저녁타임 오픈 전부터 와서 기다렸는데요. 17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길래 10분 전부터 기다렸습니다. 여기는 오픈한지 꽤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말이나 피크시간에는 웨이팅이 엄청나다고 하더라고요.

 

메뉴판

 

소이 연남의 메뉴판입니다. 소고기 쌀국수, 소이뼈국수, 똠양쌀국수 같은 기본적인 쌀국수 메뉴부터 뽀삐아, 쏨땀, 뼈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고요.

 

키오스크

 

앞에서 줄을 서다가 브레이크 타임이 끝날 때가 되니 직원분께서 키오스크로 주문을 먼저 하고 입장하면 된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저는 단품메뉴로 소이 뼈국수 2개를 주문한 다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소이 연남 내부

 

내부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동남아 느낌이 나게 되어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리에는 이렇게 물 주전자와 피쉬소스, 양념 3종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맛있게 먹는 팁도 적혀있는데요. 추천 레시피가 있으니 참고해도 좋을 것 같구요. 소스는 기호에 따라 첨가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메뉴는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나왔습니다. 

 

소이 뼈국수(13.9)

 

소이 뼈국수에는 무려 고기가 3덩이나 들어가 있었는데요. 고기 뿐만 아니라 면이나 숙주도 듬뿍 들어있었고, 전체적으로 비주얼이 정말 훌륭하더라고요 👍 국물 색이 꽤나 진한데 실제로 먹어보니 맛도 정말 진했습니다.

 

 

고기는 꽤나 큼직했고 살도 많이 붙어있었는데요. 푹 익힌 고기라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면발 같은 경우는 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중간면으로 선택했습니다. 바로 먹어봤는데 면 식감도 좋고 국물 맛이 정말 끝내줘서 중독성이 강하더라고요. 옆 테이블에서 계속 면을 추가해서 먹던데 저도 배가 많이 고팠다면 계속 추가해서 먹었을 것 같습니다 😆

 

오늘 이렇게 소이연남에서 소이뼈국수를 먹어봤는데요. 오랫동안 핫한데는 역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물 맛도 진하고 고기까지 부드러우니 정말 음식맛은 대만족이었구요. 웨이팅을 오래 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또 연남동에 오게된다면 꼭 다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소이연남 쌀국수는 매장 혹은 마켓 컬리 등에서 밀키트로도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원하신다면 밀키트로 즐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