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무거동 분식 맛집 해피치즈스마일

2022. 6. 25. 00:00
  • -

 

 

해피치즈스마일 울산대점

울산 남구 대학로 120

052-700-4234

11:00 - 21:00

Last order 20:15

매주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cs_ulsan

 


 

오늘은 울산 무거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피치즈스마일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해피치즈스마일 울산대점은 대략 울산대 후문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는데다가 간판이 강렬한 빨간색이라서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지라 쉽게 찾아갈 수 있겠더라고요 😊 주차같은 경우는 건물 옆쪽에 있는 아식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피지즈스마일은 대구 삼덕에 본점을 두고있는 분식 레스토랑인데요. 평소에 분식이라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그런지 이렇게 고급진 느낌으로 접하게 되니 뭔가 색다르더라고요.

 

 

해피치즈스마일 울산대점은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종종 있다고 하는데, 저는 다행히 안에 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분식 레스토랑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내부 또한 일반적인 분식집과 다르게 좀 더 레스토랑 느낌이 많이 났는데요. 빨간색과 노란색 포인트가 많이 보였고 화려하진 않지만 전체적으로 감각적이게 꾸며져 있었으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굉장히 깔끔하고 쾌적한 모습이었습니다.

 

 

한쪽 공간에는 이렇게 휴지와 스티커가 비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수증 사진기

 

이건 영수증 사진기인데요. 결제 영수증 없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많은 분들께서 찍고 남기신 영수증 사진들이 벽쪽에 한가득 채워져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1테이블 당 1영수증 사진 📸 을 꼭 지켜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메뉴판

 

해피치즈스마일의 메뉴판입니다. 떡볶이, 돈까스, 튀김, 우동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마일음료(생맥주, 레몬맥주) 라는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서 신기하더라고요. 어떤 메뉴를 시킬까 고민하다가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어서 세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떡볶이, 모듬 튀김, 돈까스, 음료로 구성되어 있는 스마일 SET이며, 떡볶이는 면볶이로 변경했습니다.

 

 

물과 식기도구는 기본적으로 주문 전부터 미리 세팅해주시구요. 주문 후에는 이렇게 각종 소스 및 피클, 음료수 등을 직원분께서 세팅해주십니다. 소스로는 케찹 뿐만 아니라 돈까스 소스, 와사비 소스 등이 나옵니다.

 

떡볶이(면볶이)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첫 메뉴가 나왔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메뉴는 바로 떡볶이 입니다.

 

 

2,000원을 추가해서 면볶이로 변경하였기 때문에 라면사리가 들어있습니다. 안에 라면사리 양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

 

 

떡은 신전떡볶이의 떡과 비슷한 느낌이었는데요. 얇고 쫄깃해서 맛있더라고요.

 

 

어묵도 들어있습니다. 아래쪽에 숨어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어묵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모듬 튀김

 

모듬 튀김입니다. 모듬튀김은 김말이 튀김(2), 튀김 어묵(2), 해쉬브라운(2), 당면만두(4), 야채튀김 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튀김은 기본적으로 간장소스에 찍어먹어도 되고 기호에 맞게 다른 소스에 찍어먹어도 전부 다 괜찮을 듯 싶습니다. 해쉬브라운을 보니 케찹으로 귀엽게 웃는 얼굴과 HAPPY라는 글씨를 써놓으셨더라고요.. 직원분 센스 👍

 

돈까스

 

돈까스 입니다.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있는 이 돈까스는 생 안심 등심을 즉석에서 바로 튀겨서 나오기 때문에 조리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안심까스, 등심까스와 함께 샐러드, 밥, 치즈튀김이 함께 들어있더라고요.

 

 

우선 직원분께서 치즈튀김이 빨리 굳기 때문에 이것부터 먼저 먹으라고 권유해주셨는데요. 곧바로 먹어보았습니다. 튀김옷은 바삭하고 치즈가 정말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

 

등심 돈까스
안심 돈까스

 

안심과 등심같은 경우는 둘다 굉장히 도톰한 모습이라 퍽퍽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엄청나게 부드럽더라고요 😆 돈까스는 그냥 돈까스 소스에 찍어먹어도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 와사비 소스에 찍어먹는게 진짜 맛있었습니다. 두툼하니 씹는맛도 정말 좋더라고요. 참고로 안심 돈까스에 붉게 보이는 것은 덜익은 것이 아니라 단백질이 산소와 열을 만나서 생기는 화학반응인데요. 미오글로빈이라는 성분 때문에 그런 것이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답니다.

 

오늘 이렇게 해피치즈스마일에서 떡볶이, 튀김, 돈까스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를 즐겨봤는데요. 분식 레스토랑 느낌이라 전체적으로 가게 분위기도 좋았고, 가장 중요한 음식 맛도 괜찮았으며 직원분들의 서비스까지도 좋아서 앞으로도 종종 분식이 생각날때면 들러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식을 좋아하신다면 해피치즈스마일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