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언양 정갈한 한정식 맛집 나해돌솥밥

2023. 10. 28. 00:00
  • -

 

 

나해돌솥밥

 

울산 울주군 언양읍 읍성로 111

11:00 - 21:00

Last order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장 있음

 


 

오늘은 울산 언양 KTX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한정식 맛집 나해돌솥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나해돌솥밥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돌솥밥이 포함되어 있는 한정식을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요. 맛도 좋고 단체로 이용하기 좋아서 모임장소로 꽤나 인기있다고 하더라고요. 언양쪽 하면 역시 언양불고기가 유명한데, 불고기집 못지 않게 돌솥밥집도 많이 있었습니다 😊

 

나해돌솥밥

 

나해돌솥밥은 보시다시피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만약 주차장이 가득 차있는 경우에는 근처 골목에 주차하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없이 방문하셔도 됩니다.

 

내부 사진

 


 

 

나해돌솥밥의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해서 식사하기 좋은 분위기였는데요. 확실히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명이서 예약하고 방문하기도 괜찮을 듯 싶더라고요.

 

메뉴판

 


 

 

메뉴판 입니다. 기본적으로 돌솥밥을 판매하고 있구요. 가격은 인당 14,000원 입니다. 돌솥밥 외에는 추가메뉴나 주류메뉴가 있었습니다. 제육볶음과 된장찌개는 기본으로 나오지만 추가메뉴로 더 즐길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돌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이렇게 각자 자리에서 위와 같이 돌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을 볼 수 있는데요. 돌솥밥에 밥을 그릇에 덜어낸 뒤 숭늉을 붓고 꼭 5분뒤에 뚜껑을 덮어야 한다고 합니다. 바로 덮으면 물이 끓어 넘쳐서 위험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음식 사진

 


 

 

잠시 후 반찬들이 세팅되었습니다. 가짓수가 많으니 그릇도 많고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더라고요.

 

돌솥밥

 

우선 가장 먼저 돌솥밥에 숭늉을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주었습니다. 뚜껑 무게가 조금 있고 상당히 뜨거워서 조심스럽게 열고 닫아야합니다. 밥은 흑미밥에 대추와 견과류가 올라가 있었습니다.

 

샐러드

 

기본찬으로는 이렇게 샐러드가 있었구요.

 

 

양배추, 상추, 다시마 등 쌈채소도 있었습니다. 젓갈류나 강된장도 있어서 밥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생선은 조기구이로 나왔는데 인당 한마리씩 나오고, 코다리조림도 있더라고요. 생선에서 비린내도 나지 않고 간도 딱맞아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된장찌개

 

된장찌개입니다. 구수하니 맛있는 된장이더라고요. 된장은 꽤나 넉넉하게 나오는 편이라 둘이 먹기 괜찮았습니다.

 

잡채

 

잡채도 나와서 한 입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반찬이 전체적으로 가짓수가 많은데, 상태도 꽤나 신선하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아무래도 회전율이 상당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육볶음

 

제육볶음입니다. 다른 반찬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제육볶음은 양이 다소 적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맛 자체는 괜찮았지만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 오신다면 5,000원을 내고 추가로 먹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 아무래도 고기가 질기지 않고 맛있기 때문에, 쌈채소에 싸먹으면 맛있는 제육쌈밤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 이렇게 울산 언양에 위치하고 있는 나해돌솔밥에서 식사를 하고 온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가격대비 반찬 가짓수도 많고 전체적인 음식 맛도 괜찮아서, 모임을 하는 경우나 울산역에 가기 전 식사를 해야하는 경우에 들러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번에 저는 가족단위로 한번 더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혹시나 이곳에 방문하려고 하시는 경우에는 예약 후 방문하면 음식이 좀 더 빨리 나오니, 예약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