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산 금정구 범어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 청송맷돌순두부에 다녀온 후기를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청송맷돌순두부는 오전 8시에 오픈하는 곳이라 아침식사도 되고, 모든 메뉴 포장 또한 가능한데요. 지하철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지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도 괜찮지만,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자차로 방문하는 경우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 뒤편에 이렇게 고객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엄청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4대정도 추자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청송맷돌순두부 매장 외관 모습입니다. 본격적으로 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사진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좌석이 꽤나 많이 있더라고요. 청송맷돌순두부는 점심시간에 직장인분들이 가득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저는 식사시간을 살짝 피해서 방문했더니 자리가 많이 비어있었습니다.
주차장과 연결된 야외좌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식사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카운터 쪽에서는 사과즙, 두부과자,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꽤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맷돌순두부찌개와 맷돌순두부 두 메뉴가 이곳의 대표메뉴입니다. 맷돌순두부찌개는 해물양념이 되어있는 빨간 순두부구요, 맷돌순두부는 하얀 순두부라고 하더라고요. 두 메뉴 모두 가격은 동일했고, 저는 이날 매콤한 순두부가 먹고싶어서 맷돌순두부찌개로 주문했습니다 😊 사이드로 판매하고 있는 메뉴인 녹두전, 파전, 배추전, 도토리묵, 모두부 같은 메뉴 모두 막걸리와 찰떡궁합일 듯 보이더라고요 :)
음식 사진
주문을 마치고 나니 곧바로 밑반찬을 쫙 깔아주셨습니다.
순두부찌개에 톡 깨뜨려 넣어먹을 수 있게끔 날계란이 하나씩 제공되구요.
밑반찬이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종류도 다양하니 좋더라고요.
꽁치구이도 기본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맷돌순두부찌개 입니다. 색이 꽤나 빨갛고 얼큰해보이더라고요.
순두부찌개 안에는 이렇게 큼직한 새우도 들어있네요.
뜨거울 때 날계란도 바로 까서 넣어줬습니다.
몽글몽글한 순두부가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요. 한 입 떠서 먹어봤습니다. 확실히 국내산 콩으로 직접 만든 순두부라 그런지 비린내가 나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나서 좋았는데요. 매콤한 해물양념과도 잘 어우러져서 계속 먹고싶은 그런 중독적인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뚝배기 가득 순두부가 들어있을정도로 양도 엄청 괜찮았습니다 👍
오늘 이렇게 부산 금정구에 위치하고 있는 청송맷돌순두부에서 해물순두부찌개를 즐겨봤는데요. 고소하면서도 얼큰하고 중독적인 맛이 일품이라, 글을 쓰는 와중에도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메뉴판에 적혀있지는 않지만 계절특미로 판매하고 있는 콩국수도 맛있기로 유명하던데, 다음에 다시 또 오게된다면 콩국수도 한번 즐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범어사 근처에 괜찮은 맛집을 찾고 계시거나, 순두부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청송맷돌순두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