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청년다방에서 새롭게 내놓은 신메뉴 치즈듬뿍라구떡볶이를 먹어 본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청년다방은 차돌떡볶이로 유명한 곳인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떡볶이 브랜드라, 신메뉴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먹어보지 않을수가 없겠더라고요. 이번에 봄 시즌 신메뉴로 마라로제떡볶이와 치즈라구떡볶이가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두 종류 중에 치즈라구떡볶이만 우선 먹어봤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마라로제떡볶이도 한번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과연 치즈라구떡볶이는 어떤 맛일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즈업 없이 기본 2인 구성으로 주문했는데 양이 꽤나 많더라고요. 색도 먹음직스러웠고 전체적으로 비주얼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일반적인 떡볶이에서 느껴지는 향과는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불향도 살짝 나고 떡볶이 보다는 제대로된 요리를 즐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있는 단무지입니다. 청년다방은 사각 형태의 미니단무지 제품이 제공되는데요. 도톰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더라고요. 얇은 단무지 보다는 이런 각진 형태의 단무지가 떡볶이와 더 잘어울리는 듯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치즈듬뿍라구떡볶이의 내용물을 살펴보고, 한번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칩은 떡볶이 용기 위에 부어서 먹었습니다. 매장에서 먹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이렇게 올라간 상태로 나오는 것 같은데, 배달로 즐기면 국물 때문에 금방 눅눅해 질 수 있어서 따로 포장되어 나오는 듯 합니다.
파슬리도 솔솔 뿌려져 있고 소스나 내용물 양도 상당합니다. 비주얼이 정말 끝내주지 않나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솔솔 나더라고요.
감자칩을 하나 집어서 먹어봤습니다. 따끈하고 바삭해서 넘 맛있었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감자칩이지만 라구떡볶이 소스와 만나면 더 괜찮아지더라고요.
어묵도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떡보다 어묵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양념과 어묵이 잘 어울려서 넘 맛있더라고요. 옵션 선택으로 어묵을 추가해서 양이 엄청나게 많았네요 🤣
다음으로 떡입니다. 청년다방 특유의 길쭉한 떡으로 되어 있는데요. 호로록 먹거나 가위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저는 안자르고 그냥 호로록 하면서 끊어먹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
라면사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리 추가를 하지 않아도 라면사리가 안에 들어있었는데요. 한개가 통째로 들어갔는지 라면사리 양도 상당하더라고요. 소스가 괜찮으니 라면사리는 정말 맛이 없을수가 없었습니다.
양배추입니다. 소스를 잔뜩 머금은 양배추도 정말 최고더라고요. 꽤나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치즈듬뿍라구떡볶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안쪽에 치즈가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쭉 늘어나는 치즈와 떡볶이를 함께 즐기니 넘 맛있더라고요. 치즈 가득한 느낌에 불향까지 있으니 일반적인 떡볶이와는 좀 다를지언정 맛이 없을수는 없었네요. 떡볶이를 다 먹고나면 라구 소스가 양이 워낙 많다보니 남게 되는데, 참기름 살짝 더해서 밥과 비벼 먹으면 그것도 정말 끝내주는 조합이더라고요. 날치알 볶음밥 옵션으로 즐기는 것도 가능하지만 저는 그냥 밥을 별도로 준비해서 비벼먹는걸 추천드릴게요.
오늘 이렇게 청년다방 신메뉴 치즈듬뿍라구떡볶이를 먹어 본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제 입맛에는 정말 만족스러워서 앞으로도 종종 생각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청년다방 신메뉴 치즈듬뿍라구떡볶이가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강추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