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양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는 입큰아구찜&알곤이찜에서 아구찜을 즐겨 본 후기를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저는 평소에 얼큰하고 매콤한 음식하면 아구찜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주변 음식점을 찾아보니 요즘은 배달로 아구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꽤나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입큰아구찜&알곤이찜 안양만안점은 안양샘병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내부에서 식사도 가능하고 이렇게 배달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저는 배달로 국내산 살코키 아구찜이라는 메뉴를 시켜봤구요. 혼자서 먹을거라 사이즈는 소짜로 하고, 맵기는 약간 매운 중간단계로 골랐습니다 😊
배달은 봉투에 담겨서 깔끔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구성품
봉투에 든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공기밥입니다. 공기밥은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것은 아니구요 별도로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구찜은 흰밥위에 소스를 얹어 슥슥 비벼먹는게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밥은 보시다시피 용기내에 꽉꽉 눌러담아 주신 듯 하더라고요. 들어보니 묵직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이렇게 와사비와 미역냉국이 있었구요.
작은 사이즈의 쓰레기봉투도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포장을 모두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사진
뚜껑 및 포장을 모두 개봉하고 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
미역냉국입니다. 미역냉국은 시원하고 새콤하니 아구찜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더라고요.
아구찜입니다. 새빨간 비주얼이 꽤나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소짜로 시켰는데도 양이 은근 많은듯 했는데요. 내용물 뿐만 아니라 소스도 넉넉한게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구찜은 소스가 맛있기 때문에 이렇게 넉넉하게 오면 나중에 밥을 비벼먹거나 볶아먹을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아구찜 조각을 하나 집어서 먹어봤습니다. 살코기 아구찜으로 주문해서 살코기만 들어가 있으니 먹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살도 야들야들하고 소스도 잘 배여서 그냥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먹어도 좋더라고요.
이리 같은 경우는 비주얼이 조금 징그럽긴 하지만 씹히는 맛도 좋고 고소한게 참 별미인데요. 비린내도 크게 없고 와사비 믹스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니 끝내주더라고요 👍
콩나물입니다. 아삭한 식감도 좋고 소스가 듬뿍 배여있어서 씹을 때마다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게 넘 맛있더라고요.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쭈꾸미입니다. 리뷰이벤트에 참여해서 추가로 받은 토핑인데요. 쫄깃하고 아구찜 소스와도 잘 어울려서 좋더라고요. 아구찜 소스는 진짜 해산물에는 다 잘 어울리는 그런 만능 소스라는 생각이 들구요. 입큰아구찜&알곤이찜은 쭈꾸미, 낙지, 오징어, 홍합 등 다양한 추가 메뉴들이 존재해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으니 주문하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서 맛있게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안양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는 입큰아구찜&알곤이찜에서 아구찜을 시켜먹어봤는데요. 음식도 맛있고 배달도 금방 도착해서 앞으로 생각날 때마다 종종 시켜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처에서 아구찜 먹을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입큰아구찜&알곤이찜 한번 주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