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일반리뷰

[고용량 멀티 콘센트] 현대 일렉트릭 2구 고용량 멀티 콘센트

2019. 4. 26. 22:45
  • -

 

[고용량 멀티 콘센트] 현대 일렉트릭 2구 고용량 멀티 콘센트
 

 

 

 

에어컨이나 전기히터 등 고용량 전기 제품은 벽면에 직접 연결하거나 고용량 멀티 콘센트를 사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걸 잘 모르고 그냥 일반 콘센트에 사용할 경우 불이 날 수도 있고 전기 차단기가 내려가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그렇게 사용하다보면 멀티탭에 연결된 다른 전자기기들을 고장나게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까 반드시 잘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현대일렉트릭의 고용량 멀티 콘센트는 최대 4000W까지 버틸 수 있는 제품으로, 쿠팡에서 재포장 상품으로 조금 저렴하게 구매 했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재포장 상품을 구매해서 재포장 상품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소비 전력량 예시와 품질 표시사항 등이 적혀있고 사용상 주의사항도 적혀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멀티탭의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멀티탭은 배선 차단기가 달려 있습니다. 과부화 차단 기능이 달려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차단기가 반드시 탑재가 되어 있어야 고용량 멀티탭 입니다. 

 

 

길이는 1.5m 이고 길이가 더 긴게 필요하시다면 3m 등 다양한 길이로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전선 두꼐가 이렇게 굵어서 고용량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 같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에어컨이나 전기히터 등 고용량 전기 제품들은 반드시 벽면에 직접 연결하거나 고용량 멀티탭에 끼워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일반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 차단기가 내려갈지 모르고 언제 그 멀티탭이 고장날지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벽면에 직접 꽃아주시거나 공간이 부족하시다면 저처럼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기 제품을 잘못 사용하다가는 화재의 위험도 있으니 항상 신경쓰고 주의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