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음 적축 키보드] 엠스톤 t87a 저소음 적축 구매





[저소음 적축 키보드] 엠스톤 t87a 저소음 적축 구매



엠스톤 그루브 T87A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청축 키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소음이 적고 통울림도 없고 스테빌이 잘잡힌 키보드를 구매하고 싶어서 알아보니 저소음 적축 키보드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바밀로와 엠스톤 제품 두가지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최종적으로는 엠스톤 그루브 t87a 제품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에 비해서 엄청나게 잘잡힌 스테빌과 키감이 굉장히 매력적이라서 타건을 해보니 구매하지 않을수가 없었네요. 청축같은 경우는 경쾌한 타건음이 매력이라면 저소음 적축 같은 경우 무접점과도 약간 비슷한듯 하며 도각도각 거리는 느낌이 나고 소음이 굉장히 적습니다.


텐키리스 제품이기 때문에 텐키가 없고 키캡의 경우 87키 한글각인 되어 있고 염료 승화방식으로 각인 되어 있어서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키캡의 경우 퀄리티가 괜찮아서 다른 키보드에 이 키캡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염료승화방식이 꽤나 괜찮아서 좋은 평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방식은 체리식입니다.


구성품은 박스, 본체, 플라스틱 키보드 루프, 키캡 리무버, 메뉴얼, 보증서, 케이블 이렇게 존재합니다. 




디자인의 경우 그레이 톤으로 진한 그레이 색과 연한 그레이색이 섞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튀는 디자인은 절대 아니고 완전 사무용으로 쓰기에도 적합한 디자인 입니다.



키보드에는 LED가 이렇게 들어오기도 하는데요. 막 엄청 예쁘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았네요. 저같은 경우는 LED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T87A의 경우 청축, 녹축, 우유백축, 갈축, 회축, 적축, 흑축, 저소음적축, 저소음 흑축, 스피드 은축, 진회축 등 정말 다양한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정말 개인적으로는 저소음 적축 모델을 제일 추천드리고 싶네요. 며칠 사용해 보니 어떻게 보면 심심한 키감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굉장히 고급스럽고 듣기 좋은 키감이며 입력시 매우 가볍게 눌리기 때문에 타이핑 할때 손에 피로감도 많이 느껴지지 않는듯 합니다. 


구매 후기를 이쯤에서 마무리 하고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키캡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Comments 10

댓글을 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