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동글 NX-BTAB326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동글 NX-BTAB326



스마트폰, 노트북 등 기본적으로 다양한 휴대기기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팟이나 QCY-T1 등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여 미디어를 즐길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 서로 연결하여 파일전송을 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데스크탑에는 보통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적으로 있지 않아서 블루투스 동글을 따로 이용해 줘야 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은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이어폰 혹은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기기들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평소에 데스크탑에서는 유선 이어폰, 헤드셋 등을 이용해서 이 동글이 필요가 없었는데 에어팟이나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하기 위해서 구매하게 되었네요. 인터넷에서 구매했으며 가격대는 5천원 정도이고 배송비는 별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요즘 오프라인에서는 블루투스 동글을 잘 취급하지 않더라구요 이마트, 다이소 등에서도 예전에는 판매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직접 가서 찾아보니 없어서 결국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CSR8510A10 칩셋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최장 거리 20미터까지 지원되며 최대 전송 속도는 3mbps 입니다.



박스 안에는 이렇게 USB에 꽃을 수 있는 본체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USB에 꽃으면 됩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꽃으면 바로 인식하여 Bluetooth 장치 라는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USB를 뽑으시면 저 아이콘도 사라집니다.


다른 운영체제의 경우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두시간 정도 에어팟을 연결해서 사용해 본 결과 끊김도 없고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 블루투스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직접 제품을 구입하여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 4

댓글을 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